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우도여행을 하루 코스로 일정 계획을 세웠다면?

섬속의 섬 우도는 제주도에서 최고 자랑하는 관광지입니다. 예전부터 사계절 다양한 풍경과 무엇보다도 아름다운 바다와 너무도 잘 어울어진 섬이라 많은 사람들의 제주도 속 꼭 가봐야 할 여행 장소로 이야기하고 있기도 합니다. 7월 말에서 8월 초가 여름휴가 피크기간이라 많은 사람들이 우도를 여행할텐데요... 저흰 미리 휴가기간시즌을 피해 조금 여유로울때 우도를 방문했습니다. 사실 휴가가 없어서리..ㅡㅡ;;;;


우도에 배를 싣고 여유롭게 이른 아침에 떠나는 마음은 여느 여행에서 느끼듯이 부담스럽지 않습니다. 아마도 오전시간대는 조용해서 더 여행스러움을 느끼는지도 모르겠네요. 성산항에서 도항선을 타고 우도 하고수동까지 약 10분 정도 소용되는 것 같아요...배 타는 것이 절대적으로 부담스럽지 않고 무엇보다도 천혜의 자연환경인 성산일출봉과 아름다운 우도를 같이 바다 위에서 볼 수 있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우도에 도착하는 것 같습니다.


오전이라 그런지 여유로움이 가득한 우도의 풍경입니다. 우도를 하루 코스로 일정을 계획하신 분들은 더 뜻깊게 보내야겠죠... 그럼 우도에서 어떻게 재미나고 추억이 가득하게 즐길 수 있을까?

첫번째 - 우도투어를 즐기는 교통편

만약 자가용을 두고 뚜벅이 여행객으로 간다면 오토바이 렌트도 할 수 있구요... 버스를 이용해 우도 곳곳을 투어 할 수 있어요. 거기다 자전거로 낭만적인 여행도 가능하다는 사실....도보는 넉넉한 일정이면 ok!

두번째 - 우도에서 즐길 수 있는 레포츠

바닷속이 훤히 보이는 우도에서의 투명카약 정말 환상적입니다. 외국 못지 않은 풍경과 깨끗한 바다가 여행객들에게 휠링을 제대로 안겨 줍니다.

물론 우도에서는 스노쿨링도 기가 막히죠... 한 번 빠져들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즐기게 되는 스노쿨링입니다. 참고로 스노쿨링 장비는 개인이 소지하고 가셔야 한다는 점......

스노쿨링하면서 손으로 잡은 돌돔

돌돔쥬스라고 재미난 포즈를 취하고 바로 바다에 풀어 줬답니다. 스노쿨링은 바닷 속에 있는 물고기를 보는 것으로 만족하기!

우도의 절경을 한 바퀴 돌며 천혜의 자연환경을 시원하게 구경할 수 있는 보트투어 이것도 환상입니다. 특히 여름이면 더 시원하게 느껴지는 레포츠죠.

스릴과 재미 그리고 아름다운 풍경을 동시에 느낄 수 있어 관광객들에게 인기만점입니다.

우도를 방문했을때 다양한 교통편과 각종 즐길 수 있는 레포츠를 보셨다면 이젠 맛있는 먹거리를 즐기는 것도 필수죠..

세번째 - 우도에서 즐기는 먹거리

점심시간 뿐만 아니라 저녁시간에도 맛있는 식사가 가능한 곳이 검멀레타운에 있습니다. 바로 '우도올레' ..우도는 저녁에 장사하는 가게들이 사실상 별로 없는게 현실입니다. 우도에 사는 분들 뿐만 아니라 하룻밤 자고 가는 관광객들에게 유익한 맛집이라 하겠습니다.

요즘같이 더운 날엔 밥은 에어컨 빵빵한 곳에서 먹어야겠죠...정말 시원하더군요....

햇볕 짱짱한 점심시간에 가서 우린 시원한 모듬물회와 회냉면을 주문했어요.

신선한 해산물과 회 그리고 채소가 식감을 자극합니다.

모듬물회

살얼음 육수로 무더위는 순식간에 없어지는 듯....

회냉면

우도검멀레타운 주위에는 땅콩아이스크림으로 유명한 '우도왕자'도 있구요... 다양한 우도 절경을 감상할 수 있어요..물론 '우도올레'에서 싱싱한 모듬물회 한그릇이면 폭염도 물리칠 수 있을 듯 합니다.

다양한 교통수단으로 렌트를 하고 우도 곳곳을 구경하고 다니면 시간 가는 줄 모를 뿐더러 이렇게 무더운 날엔 수시로 먹어주는 센스...

치즈돈까스와 직접 만든 메밀로 유명한 음식점에서 한끼 또 해결........뭐..... 많이 움직이니 많이 먹어도 잘 넘어 가고 소화도 잘 되더라구요..ㅎㅎ

치즈가 듬뿍 들어가 맘에 들었던 돈까스

메밀요리 연구소에서 돈까스와 메밀 요리는 우도에서 알아 준다죠..

배가 빵빵....맛난 것도 많이 먹고 구경도 재미나게 했으니 이젠 좀 휴식이 필요해요...너무 무리하면 쉬는 다음날 더 피로감이 팍팍 쌓이겠죠..

여긴 북카페입니다. '밤수지맨드라미'

우도에서 북카페라니 생소하더군요.... 알고보니 생긴지 얼마 안된 곳이라네요....오호....... 요기도 괜춘요!

신나게 우도 곳곳을 구경하다 잠시 쉬어가는 곳도 있어야죠...

각종 기념품과 책이 구비되어 있으니 시원한 차도 마시면서 잠시 쉬어가는 여유도 느껴 보세요.

같이 간 지인에게 받은 선물 귀엽죠~

사실 우도는 하루 동안 구경할 곳과 먹을 곳이 너무 많아요...개인적으로 1박 2일을 강추하지만 전 하루밖에 시간이 안돼 조금 아쉽....

아름다운 우도 해안도로 바로 옆 성산, 제주시, 서귀포에서 난리났던 간식 문어빵9

잠시 더위도 식힐겸 아이스아메리카노와 제주도에서 유명한 문어빵 먹었어요.

문어빵 속에 이렇게 많은 치즈가 들어 있다는건 안비밀~

우도는 이렇듯 다양하고 색다른 체험의 교통수단과 각종 레포츠 그리고 맛있는 먹거리가 가득해 하루만 있어도 추억을 가득 안고 갈 수 있어요.

이국적인 제주도를 한 눈에 다 넣을 수 있는 우도는 갈때마다 휠링 그자체의 풍경입니다.

아참..... 한 군데 빠졌네요..... 이곳도 우도검멀레타운 속 '우도올레'와 마찬가지로 우도 중앙동에 위치한 '우도대학'도 저녁에도 영업을 하는 곳입니다.

애플망고

한치라면

우도대학은 다양한 메뉴가 있어요.. 가격도 메뉴별로 9,900원으로 착한가격대가 많아 소문이 자자~

이곳의 추천메뉴는 망고새우와 흑돼지 떡갈비 그리고 모듬꼬치예요...시원한 맥주와 함께 한 잔하면 딱이겠죠.

지인의 오토바이에 앉아 잠시 추억의 사진 한 컷 찍었어요......ㅋㅋ 참고로 오토바이를 탈땐 꼭 헬멧 착용하세요~

하루가 짧다면 짧지만 우도 들어오는 첫배를 타면 정말 하루가 길~~어요.... 요즘엔 우도에서 성산까지 나가는 배가 6시 정도까지 있으니 완전 여유롭게 우도투어를 하루에 많은 것을 할 수 있을 정도예요.

우도......제주도 여행 코스로 정하고 싶었지만 왠지 시간이 안 될 것 같아 뺐거나 볼거리가 없을까봐 걱정했다구요.... 그럼 그런 걱정 하지 마세요... 아름다운 천혜의 자연환경은 필수구요...다양한 레포츠는 물론 맛있는 먹거리도 가득해 오감이 만족하는 우도여행이 될테니까요...참고로 우도에서 오토바이 렌트를 하지 않으신다면 대중교통도 강추입니다. 다양한 코스는 물론 차 배차시간도 좋아 넉넉하게 우도여행을 즐길 수 있을겁니다. ^^

신고

Copyright ⓒ 줌마스토리 & zoommastory.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