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버리는 나무 500% 활용했어요~

제주도 이사 온 지 어언 4년째 접어 들었습니다. 처음 제주도 이사 올때만 해도 솔직히 앞이 캄캄했지요.. 아무 연고없는 곳에서의 정착은 누구나 그렇듯 외로움과의 싸움이었으니까요... 그래도 인복이 있는지 제주도분들이 많이 도와 주셔셔 지금의 이 자리에 있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됩니다. 그런 이유에서 더욱더 열심히 사는 모습을 늘 보여주는 우리부부입니다. 물론 알뜰살뜰하게....ㅎㅎ


버리는 나무로 만든 테이크아웃 선반


4년째 접어 드니 고쳐야 할 곳이 한 두군데가 아닙니다. 그래도 하나씩 차근차근 하고 있습니다. 며칠 전엔 버리는 나무를 주워다가 테이크아웃 선반을 만들었어요.. 늘 그렇듯 허접함이 잔뜩 묻어 있지만 이것도 하나의 추억이라 생각하고 재미나게 뚝딱뚝딱 만들고 삽니다.



바닷가 주변이 집이다 보니 요런거 간혹 해안가로 떠내려 와 있어요... 소금기 잔뜩 묻고 이끼 잔뜩 묻었지만 깨끗이 씻으면 왠지 뭔가 하나 나올 것 같아 주워 왔습니다. 헤헤~



나무를 깨끗이 씻어 잘 건조한 후 테이크아웃 선반에 올릴 정도의 크기에 맞게 잘랐습니다.



그리고 제가 좋아하는 색을 칠했습니다. 잘려진 작은 나무도 색을 칠했어요..요것도 그냥 버리기엔 왠지 아쉬워서...ㅋ



페인트칠은 거의 3번 덧칠 한 듯요... 색이 이쁘게 나오기 위해서 덧칠이 최고더라구요...물론 다 마른 후 덧칠....



그렇게 색이 곱게 잘 마른 나무에 원하는 그림을 그려 넣었어요...일종의 밑그림 작업



우리가게 컨셉에 맞게 귀요미 그림으로...



밑그림을 다 그린 후 색을 칠했어요..색칠은 아크릴물감으로.....



가게 일 끝나고 조금씩 색을 칠하면 완성 되기까지 약  5일이 걸린 듯요.... 금방 끝날 것 같지만 일하고 남은 시간에 하다 보니 영 시간이 많이 안나더라구요..집도 멀고...



그렇게 5일이 지난 후....




나름 테이크아웃 선반이 완성되었습니다. 그리고 나니 한쪽이 허전해 인스타그램 피켓을 하나 그려 넣었습니다.



그리고 색이 남아서 낡은 의자에 그림 하나 그려 넣었어요... 카카오프렌즈 친구들.... 라이언과 어피치 .....귀욥죠~




하루 일과를 마치고 드디어 4년 가까이 사용한 테이크아웃 선반을 교체할 시간입니다. 참 만감이 교체하는 순간......이었죠...



안녕...... ㅜㅜ



요건 남편이 교체해줬어요....



장난한다고 거꾸러 달거란 남편...ㅋㅋ 



5일이나 걸린 정성을 생각해 떨어지지 않게 꼼꼼하게 잘 달아 줬어요...



짜잔...... 버리는 나무의 500% 변신.......4년만에 조금 업그레이드 된 테이크아웃 선반을 붙여 두니 감회가 새롭네요...내일부터는 더욱더 열심히 일해야겠어요.. 커피숍이 제주도에 너무 많이 생겨 4년이 다 되어도 영 대박은 안되네요..ㅋ 그래도 남편이 하는 일이 잘되어 너무 좋습니다. 제주도 오기 전 재미삼아 타로점을 봤는데 제주도 가면 2년 안에 남편 덕 보고 산다고 하더니 그게 딱 맞아 떨어지네요.. 하여간 아무 연고없는 제주도 생활 ..... 여전히 셀프인테리어로 고쳐가며 살고 있습니다. 하하하~



 

단돈 1,500짜리 호빵 찜용기의 다양한 활용

갑자기 찐만두가 먹고 싶은데 요리를 하려니 귀찮다구요? 이젠 편하게 호빵 찜용기 하나로 간단히 찐만두 만들어 드세요.. 겨울철 간식 호빵 집에서 간단히 쪄 먹으려고 샀던 호빵 찜용기가 이렇게 편할 줄 미쳐 몰랐다는...... 이제 겨울철 뿐만 아니라 사계절 내내 호빵 뿐만 아니라 만두도 쉽게 집에서 간식으로 먹을 수 있을 것 같네요..




호빵 찜용기가 마트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팔길래 2개 사왔습니다. 냉동호빵 살때 쪄서 먹으려구요..그런데 호빵 대신 만두를 먼저 찜용기를 이용해 맛있게 먹었네요.. ㅎㅎ



참고로.... 전자렌지에 조리 후엔 주방장갑을 사용하시구요... 수분없이 기름기가 있는 제품 조리시 요기에 발포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니 그 점도 참고하삼요..... 저도 물기없이 그대로 냉동만두 넣어서 조리했더니 찜용기 가득 발포 현상이......



찜용기 안에는 찜판이 있어 더 편리했어요.



기름기 있는 냉동식품을 조리할때 기름기도 쫙 빼 줄 듯 합니다. 다음엔 냉동 양념된 음식도 해 보는 걸로...



그럼 냉동만두 찜용기로 조리해 볼까요.



호빵 찌는 용기라 좀 작아요... 만두는 약 3~ 4개 정도 들어가요... 일단, 4개 넣어서 조리해 봤습니다.



만두를 넣고 뚜껑을 닫은 뒤 3분 전자렌지에 돌렸어요.



3분 후..... 만두가 속까지 잘 익은 듯한 냄새가 솔솔~



역시 속이 보일 정도로 잘 익은 만두



반으로 쪼개어 보니 역시 맛있게 잘 익었습니다. 지금껏 찐만두를 먹으려면 냄비에 물을 넣고 찜판 위에 만두를 넣어 익혀 먹었는데요.... 이젠 냄비는 이용하지 않을 듯 해요.. 물을 붓지 않아도 알아서 찐만두가 되니까요..



참고로 만두 3개는 2분만 전자렌지에 돌려도 다 익었어요...  겨울이 이제 지나가는 듯한 날씨죠... 겨울이 다 지나가기 전에 호빵도 한 번 쪄서 먹어 봐야겠어요.... 물론 만두는 수시로.....완전 편하고 좋아요.... 설거지도 간단하고~ ^^


 

두부 보관이 어려워서 대용량 구입하지 못한 분들은?

대용량 두부를 구입했다고 해도 이젠 상할까 걱정없이 며칠 동안 싱싱한 두부를 맛 볼 수 있다면 아마도 대부분 사람들이 저렴한 대용량 두부를 구입하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우린 평소 두부를 자주 해 먹기에 대용량 두부를 사는 편이라 걱정 없지만요...그럼 대용량 두부 즉, 1kg 내용량을 자랑하는 대용량 두부 어떻게 보관해야 오래도록 먹을 수 있을까?




대용량 두부를 구입했다면?



제일 먼저 할일..... 두부의 간수를 버리지 말고 락앤락에 담아 둡니다. 참고로 두부를 보관할 락앤락에 말이죠.



이제 두부를 약 2cm 두께로 썰어 주세요.



요리해 먹을 만큼 두부를 덜어 낸 뒤....



나머진 간수가 담긴 락앤락에 두부를 넣어 주세요... 만약 간수를 그냥 버렸다면 물과 굵은소금 비율을 1: 1로 맞춘 뒤 간수를 만들어 부어 주시면 됩니다.



먹을 만큼 덜어 내고 남은 두부는 뚜껑을 잘 닫은 뒤....



냉장실에 보관하면 됩니다. 평소 두부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대용량 두부를 구입하셔셔 이 방법으로 두부를 보관하면 약 일주일은 족히 두고 싱싱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날씨가 무더운 날엔 두부를 뜨거운 물에 한 번 데쳐 간수에 넣어 보관하면 됩니다. ^^


 

세탁소 가지 않고 패딩에 묻은 볼펜자국 없애는 법

패딩에 볼펜얼룩이 잔뜩 묻어 있어 참 난감한 상황.... 남편은 이내 세탁소에 맡기라고 하지만 뭐....이런 걸로 세탁소에 맡기는 제가 아니죠... 뭐든 뚝딱 살림 하나는 똑 소리 나도록 열심히 하는 저 이기에 오늘도 남편의 패딩에 잔뜩 묻은 볼펜자국을 간단하게 지워 세탁했습니다.




주부 9단이 알려주는 패딩에 묻은 볼펜자국 간단히 없애는 방법



옷 속에 볼펜이 들어간 것도 아닌데 요렇게 볼펜이 묻어 있는 것도 신기하네요..ㅡㅡ;;;



컥......



자...그럼 패딩에 잔뜩 묻은 볼펜자국 없애 볼까요.... 필요한 것은 주방세제와 수세미입니다. 수세미에 적당량 주방세제를 먼저 묻혀 주세요.



그리고 볼펜이 잔뜩 묻은 곳에 닦듯이 수세미로 문질러 주세요.



몇 번 수세미로 문지르면 요렇게 볼펜자국이 없어집니다.



생각보다 잘 지워졌죠...이제 세탁기에 넣어 세탁 한 번 해 주심 깔끔한 옷으로 변신되겠죠..



어짜피 세탁할 패딩이니 물세제를 넣고 세탁해 주세요.. 물세제가 없다면 울세제나 샴푸도 가능해요.



세탁이 다 되었습니다. 깔끔하니 기분도 상쾌...



이제 햇살 가득한 날 잘 말려 주심 끝....



패딩이 다 마르니 더 볼펜자국 하나도 안나고 잘 세탁 되었습니다. 이제 패딩에 볼펜자국이 묻었다고 해도 간단히 주방세제로 해결하세요.... 세탁소 NO~ NO~ 헤헤~


 

제주도에서 흔히 보는 프리마켓 그 속은?

제주도는 참 많은 프리마켓이 있다. 육지의 프리마켓과 다르다면 아마도 직접 집에서 만들어 나오거나 중고품을 가지고 나와 파는 것이 많다는 것이다. 전문 미술, 공예 작가가 아닌 일반 사람들이 집에서 취미로 만든 물건이 가득한 곳이 제주의 흔한 프리마켓이다. 그래서일까 제주도를 찾는 관광객은 제주스럽게 포장되고 제주도 물건들로 만들어진 프리마켓에 관심을 가진다.



그리고 제주 프리마켓이 다른 지역의 대도심에서 열리는 프리마켓과 다르다면 제주도는 본연의 언어에 충실하다는 것이다. 텔레비젼에서 연예인이 주로 사용했던 단어외에 들으면 전혀 알 수 없는 말들이 조금은 외국어처럼 생소하게 다가 와 당황스럽기까지 한다. 하지만 이 또한 제주도에서만 볼 수 있는 프리마켓의 한 장르일지 모르겠다.



오늘은 제주도에 수도 셀 수 없이 많이 늘어난 프리마켓 중에서 서귀포시에서 토요일 마다 열리는 이중섭 거리 프리마켓을 소개 해 본다. 이곳은 이중섭 생가가 주변에 있고 박물관도 있어 프리마켓이 열리지 않는 날엔 이중섭의 일대기를 엿 볼 수 있는 생가와 박물관을 구경하는 것도 또 다른 재미다.



제주도라는 느낌이 팍팍 드는 물건들이 가득한 프리마켓....



겨울이지만 토요일이면 어김없이 관광객들이 모여드는 장소가 되었다.



한쪽 천막이 쳐진 곳에선 프리마켓이 열리고 있고 이곳 주변 가게들 또한 제주감성 마켓의 이름으로 관광객들을 겨냥한 상품들을 판매하고 있다.



가게 안에 들어서면 제주도 곳곳 프리마켓에서 보던 물건들이 이곳에 즐비하다. 제주도 몇 군데 프리마켓을 들러 본 사람들이 다 느끼는 부분이겠지만 새로운 물건 보다 프리마켓에서 봤던 물건들을 흔하게 볼 수 있다는 것이 제주도 프리마켓의 특징이다. 제주스러움이 아닌 아는 지인들이 모여 제주도 곳곳의 프리마켓을 다니는 듯한 느낌까지 든다.



제주화투......제주스런 느낌을 가미해 재미나게 만든 화투다.



관광객들은 잘 모를만한 글이 화투 곳곳에 적혀 있다.



시중에 파는 화투랑 조금 차별화를 둬서일까..시중에 파는 화투보다 7배 이상 높은 가격에 판매되어 적잖게 놀란다.



요즘 제주 카페마다 이런 석고 방향제도 파는 곳이 많다. 제주스런 물건이면 커피숍이든 음식점이든 장소 가리지 않고 팔고 있는 곳이 바로 제주도다.. 소품샵인지 음식점, 커피숍인지 구분이 안가는 곳으로 변모하고 있는 제주도의 현 모습이다.



제주도 느낌이 들어간 술병



손재주가 많은 사람들이 많이 사는 곳이 제주도인 듯한 생각도 들었다. 물론 타 지역에서 이사 온 분들은 대부분 예술가들이 많아 더 수준높게 변화되고 있는 것 같아 보기 좋다.



제주도 프리마켓을 처음 가 본 곳이 어느 한 유명한 행사장의 프리마켓이었다. 도시에서 만났던 프리마켓을 생각하고 갔다가 적잖게 당황했던 첫 기억을 아직도 지울 수 없었다. 하지만 다양한 프리마켓을 다녀 보니 이게 바로 제주도 스타일이구나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이 또한 제주도에서는 살아가는 하나의 직업수단이자 생활이라는 생각도 들었다.



거리마다 제주도라는 느낌이 팍팍 드는 각종 문구와 간판들..... 관광객들 대부분 '제주말' 이구나 하고 생각만 할 뿐 그닥 신경쓰지 않고 스쳐지나간다. 때론 이 문구 바로 옆에 누구나 알 수 있는 글로 적어 주면 더 낫지 않을까하는 생각도 들었다. 제주도.... 8 ~90년 대만 해도 신혼여행, 수학여행 코스로 왔던 곳.....이젠 누구나 쉽게 찾아 오는 관광지가 되었다. 점점 많은 횟수로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올때마다 새롭게 느껴지도록 조금 다양한 모습으로 다가가면 어떨까하는 생각을 해 본다. 물론 제주도를 많이 사람들에게 알리고 물건을 판매하는 프리마켓이라면 더욱더.....

 

명절에 받은 과일 이렇게 보관하세요!

명절 선물 중 제일 많이 받는 것 중 하나가 과일이 아닐까싶네요... 저희는 가게를 하다 보니 거래처와 지인에게서 과일 한상자씩 선물 받아 명절이면 과일 풍년입니다. 물론 받는 것이 있으면 주는 것이 있는게 당연한 일.... 하여간 기분 좋은 명절 선물 하나로 즐거움이 더 쌓이는 것 같아요... 오늘은 명절에 선물 받은 과일..... 오래도록 두고 먹는 방법 포스팅 해 봅니다. 아마도 명절에 유용한 정보가 되지 않을까하는 개인적인 생각을 해 보면서 ......


주부 9단이 알려주는 사과 한 박스 보관 꿀팁 한 번 보실까요.......



사과가 제법 큼직합니다. 하나만 먹어도 배가 부를 정도네요..... ㅎㅎ......자.....그럼 오랫동안 두고 먹을 수 있는 방법 보시기 전에 준비할 것이 있는데요.... 위생팩입니다.



위생팩 안에 사과를 넣어 주세요.... 여기서 잠깐! 사과 밑에 깔려진 포장지와 함께 넣어 주세요..



그리고 꽁꽁 묶어 주세요.



사과를 그냥 위생백에 넣으면 되지 왜 굳이 포장된 것과 같이 넣을까?  그 이유는 사과를 여러 개 넣었을 경우 혹시나 사과 무게때문에 물러짐을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그러니 위생팩에 넣을때는 꼭 요런 모양으로 사과 보관할때 더 좋겠죠..



사과는 하나씩 포장하면 먹을만큼 꺼내 먹기 더 수월하고 싱싱함이 더 오랫동안 유지됩니다.



잘 포장된 사과는 냉장고 과일실에 넣어서 보관하면 끝....



먹고 싶을때는 하나씩 꺼내서 ~ 이 방법은 사과 뿐만 아니라 배를 보관할때도 적용되니 참고하세요... 명절 내내 과일 선물이 넘쳐 난다면 제가 알려 준 방법으로 보관해 오랫동안 싱싱하게 드시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