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편도 놀란 주부 9단 아내의 달걀 삶는 노하우

2022. 5. 26. 10:552022 주부 9단 생활정보

반응형

[ 삶은 달걀 껍질 잘 벗기게 하려면 ..]

달걀을 삶은 후 껍질이 잘 벗겨지게 하기 위해 예전에 다양한 방법을 사용했습니다.
물론 그 중에서 제일 많이 사용하는 방법이 달걀을 삶을때 소금을 약간 넣어서 삶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소금을 넣지 않고도 쉽게 달걀껍질을 벗길 수 있는 방법이 있어 오늘 소개할까합니다.
물론 아무런 첨가물이 없이..


달걀을 삶을때 왜 흠을 낼까? 궁금하시죠..
그럼 오늘 조금은 재미나고 유익한 포스팅 시작합니다.

[ 주부 9단이 알려주는 소금없이 달걀껍질 쉽게 벗기는 팁 ]


달걀을 삶을때 껍질이 쉽게 벗겨지게 하는 방법은 바로 위의 사진에서처럼 달걀에 약간의 흠을 내는 것입니다.
물론 흠은 길죽한 길이로 봤을때 윗부분이나 아랫부분 어느 한 곳에 내면 됩니다.


삶을 달걀에 흠을 약간 냈으면 이제 물에 넣어 삶으면 껍질이 정말 신기하게 수월하게 벗겨진다는 사실..

그럼 왜 달걀에 흠을 내야 삶을때 껍질이 잘 벗겨질까?
그 이유는 바로 달걀에 생긴 흠 사이에 물이 끓으며 들어가 공기층이 생성되기때문입니다.


단, 주의할 점이라면 내용물이 나 올 정도로 흠을 내시면 안된다는 점..
흠만 살짝 준다는 개념으로 해 주시면 위생상 아무런 문제가 없으니 걱정하실건 없어요.
흠을 약간 주면 삶을때 자연스럽게 달걀껍질이 금이 가는 현상도 생깁니다. 그런 이유에서도 달걀껍질이 더 잘 벗겨지는 이유가 되는 것이구요.


이제 삶아진 달걀을 찬물에 한번 담군 뒤 껍질을 벗겨 볼까요.
달걀에 소금을 넣어 삶았을때 보다 더 수월하게 껍질이 잘 벗겨집니다.
그것도 매끈하게...


어떤가요.. 평소 달걀을 삶은 후 잘 벗겨지지 않아 달걀흰자가 껍질과 함께 벗겨져 울퉁불퉁 엉망인 경우가 있었잖아요.
하지만 제가 가르쳐 준 방법으로 달걀을 삶으면 혹시나 달걀흰자가 같이 묻어 나오지 않을까하는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코로나 해제도 되고 가족 나들이 계획도 많이 세웠을텐데요.
이럴때 달걀 맛나게 삶아서 여행 중 출출할때 먹는건 어떠세요... ^^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