믹서기를 씻어도 냄새가 난다면? 이렇게 해 보세요!

2022. 5. 24. 07:002022 주부 9단 생활정보

반응형

[ 믹서기 씻어도 나는 냄새 '이것'으로 해결했습니다.]


가끔 집에서 겉절이 형식으로 소소하게 김치를 조금씩 담아서 먹습니다.
몇 달 전 비위생적으로 김치를 만든다는 뉴스도 접한 것도 있고 무엇보다도 요즘 마트에 가도 김치값이 기본 20~30%는 오른 것 같더라고요.
이런저런 이유로 김치가 먹고 싶을 때 집에서 조금씩 담고 있네요.

정식으로 김치 양념을 하는 것은 아니지만 나름 괜찮은 맛이 나와 줄곧 담아 먹는 이유도 있긴 해요.

김치 양념을 이렇게 만들어 놓으면 김치는 물론 각종 겉절이용 채소무침도 맛있게 되는 것 같더라고요.

하지만 김치 양념이 워낙 센 탓일까?
주방세제를 넣고 씻어도 믹서기에 배인 냄새가 없어지지가 않더라고요.
그래서 예전에 텀블러에 냄새가 날 때 사용해 봤던 그 방법을 냄새나는 믹서기에도 사용해 봤습니다.

밥 한 숟가락을 믹서기에 넣은 뒤 물을 2/3 정도 채워 줍니다. (물은 미온수)

그다음 믹서기를 돌려줍니다.

이렇게 돌렸음에도 냄새가 완전히 없어지지 않는다면 약 10분 간 그냥 방치해 줍니다.

마지막으로 깨끗하게 헹궈 주면 믹서기에서 나는 김치 양념 냄새가 나지 않는답니다.

냄새가 정말 가시질 않는 김치 양념도 없앴는데 다른 음식물 등의 냄새는 밥 한 숟가락으로 간단히 해결되겠죠.

믹서기는 가정에서 몇 개를 두고 사용하는 가전제품이 아니기에 뭔가를 돌렸을 때 냄새가 없어지지 않는다면 정말 고역인데요.
이젠 밥 한 숟가락으로 간단히 믹서기 속에서 나는 냄새 없애 보세요~ ^^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