족욕 집에서도 간단히 할 수 있어요.

2016. 10. 26. 16:25라이프

반응형

집에 족욕기가 없다면 이건 어때?

반신욕, 족욕은 피로회복을 푸는데 완전 좋습니다. 피곤할때 한 번씩 해 주면 몸도 가뿐 할거예요... 사실 족욕이라고 하면 피부관리실이나 전용 족욕장에서 하는게 보통입니다. 얼마전에 갔던 넓은 녹차밭으로 유명한 다희연에 갔을때 그곳에도 족욕을 할 수 있는 곳이 있더라구요. 녹차를 넣은 오일과 녹차소금을 활용한 족욕 개인적으로 괜찮았던 1인 입니다.



전문 족욕장에서 받은 족욕은 이렇습니다.



녹차를 이용한 족욕이라 미리 예약을 하고 가야 편합니다. 그래야 준비도 착착~



족욕을 할 수 있는 장소이니 신발과 양말을 필수적으로 벗어야겠죠.



전문 족욕장



한 사람씩 할 수 있는 개인 족욕시설 구비.....



수건, 녹차오일, 녹차소금도 준비



물은 따땃한 정도의 온도로 준비.. 수온 38~40℃



전문 족욕장에서 하는 족욕은 이렇습니다. 각질 제거용 오일을 넣은 물에 발을 담그고 약 20분 간 있습니다.



물론 바지는 종아리 윗부분까지 걷어 올리고..



족욕을 하면 목이 마를 수 있으니 따뜻한 물이나 녹찻물을 마셔 수분보충을 해 주는 것이 좋아요.



참고로 족욕을 할때는 물 구멍을 발로 밟아 자칫 물이 빠질 수 있으니 구멍 조심하시구요.



약 10~ 20 분 사이 발에 있는 각질이 분해될 수 있게 발가락을 움직여 주는 것도 좋아요.



물론 지루할 수 있으니 휴대폰을 보며 무료한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아요.



약 20 분 후.......



준비된 녹차소금을 이용해 발에 있는 각질을 손으로 문지르면서 제거해 줍니다. 물론 노폐물도....마지막은 따뜻한 물에 헹굼~



족욕을 다 한 발에는 오일을 발라주면 매끈한 발을 유지할 수 있어요.



족욕 후...꼼꼼히 발에 바르면 온 몸에 피로는 안녕~



마무리는 양말을 신으면 끝....... 이게 전문 족욕장에서 하는 족욕 방법입니다. (물론, 녹차 이외에 다른 오일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



그럼 전문 족욕세트가 없는 집에서는 어떻게 족욕을 할까?  방법은 두 가지인데요... 첫번째 방법은 스치로폼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스치로폼에 휴지를 담았던 비닐을 넣어 주세요.



따뜻한 물을 스치로폼에 넣어 주시공...



의자를 준비해 앉은 뒤 발을 넣어 비닐을 꽁꽁 감싸 주면 됩니다.



요렇게.......


두번째 방법은 대야와 쓰레기봉투 활용하는 것입니다.



대야에 쓰레기봉투를 넣으세요.



그리고 의자에 앉은 뒤 발을 넣고 따뜻한 물을 넣어 주세요.



마무리는 이렇게 윗부분을 묶어서 물의 온도를 최소한 빨리 식지 않게 하는 방법입니다. 족욕은 사람에 따라 약 10분 ~ 30 분 정도 하시면 되구요.. 일주일에 횟수도 2 ~3 회 피로할때 해 주심 좋아요.. 물론 오일이나 스크랩제를 이용하면 더 좋습니다.



족욕을 하고 싶은데 족욕기가 없어서 못한다구요..그럼 위의 2가지 방법 중 선택해서 편리한 것으로 해 보세요. 전문 족욕장에서 하는 것 못지 않게 피로가 싹 풀릴테니까요. ^^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