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철, 집 안 모기 차단하는 완벽한 방법

2016. 6. 21. 21:02라이프

반응형

남편도 인정한 집 안 모기 차단하는 완벽한 방법

제주도는 며칠 전부터 장마입니다. 햇살이 갑자기 비추다가도 갑자기 비가 오고 작년과 다르다면 비가 한 번 내리면 폭우가 내린다는 점이죠. 작년 여름엔 솔직히 장마기간이라도 비가 거의 오지 않아 그런지 올해 장마기간은 조금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그래도 대비 철저히 하면 괜찮겠죠.. 오늘은 장마철, 후텁지근한 날씨로 인해 급격히 늘어난 모기 차단하는 방법 포스팅입니다. 아마 이번 장마철엔 모기가 팍팍 많이 줄어 물리지 않고 편안하게 여름을 나지 않을까하는 기분 좋은 생각을 하며 글을 적어 봅니다.



[ 주부 9단이 알려주는 집 안 모기 차단하는 방법 ]


첫 번째 - 저녁 설거지 후, 싱크대 개수대는 막아라.



싱크대 개수대 잘 닫지 않는 경우가 많죠. 이젠 절대 설거지 후엔 개수대마개로 꼭 닫아 주세요.



개수대마개를 닫아 두면 개수대를 통해 안 좋은 냄새가 올라 오는 것도 막을 수 있어요. 물론 모기도 차단 시킬 수 있구요.



두 번째 - 욕실 세면대도 씻은 후엔 막는 습관을 가져라.



세 번째 - 욕실 하수구를 막아라.



사실 이 부분은 제일 하기 싫은 부분이기도 하죠. 하지만 평소 청소를 깔끔하게 한다면 막는거 그리 두렵지 않아요.. 낡은 스펀지 버리지 말고 하수구 막을때 사용하세요.



네 번째 - 베란다 하수구를 막아라.



알고 보면 베란다 하수구를 통해서 모기가 제일 많이 들어 온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하수구 구멍도 크고 넓기까지 하니까요. 다XX에 가면 천원하는 싱크대마개를 하나 구입해 베란다 하수구 막는데 사용하세요. 되도록이면 제일 큰 것으로 구입하세요.


다 섯번째 - 욕실 환풍기를 막아라



가끔 모기를 욕실에서 마주치게 되는데 아마도 저 환풍기에서 나오는 것 같아 영 신경이 이만저만 쓰이는게 아니었습니다. 저 곳만 막으면 절대 모기가 들어 오지 못할 것 같은 생각이 자꾸 들었죠.. 그래서 환풍기를 완전 봉쇄하기로 했어요.



환풍기를 그렇다고 다 막는다는 이야기는 아니구요.. 모기가 들어 오지 못할 정도로 만든다는거죠..어떻게?



양파망을 이용해서 말입니다. 양파망을 환풍기 사이즈 보다 크게 잘라 주세요.



그리고 목공풀도 준비해 주세요.



양파망 자른 곳은 청소기로 먼저 청소 하시고...뭐든 하면 청소가 같이 해야 힘들지 나중에 힘들지 않아요.



목공풀을 먼저 환풍구에 바른 뒤 양파망을 붙여 주세요. 조금 넉넉하게 잘라서 양파망이 남았죠.. 이 부분은 목공풀이 다 마르면 가위로 깔끔하게 잘라 주시면 됩니다.



요렇게...



햐~~~~ 양파망을 붙여 놨더니 정말 든든합니다. 이제 '모기야 안녕!' 입니다. 그런데 ' 왜 목공풀로 붙여 더 강력한 본드도 있는데? ' 라고 하는 분들이 있을 것 같아 말씀 드립니다. 이유는 나중에 환풍기도 청소해야 해서요.



양파망이라 조금 색이 촌스럽긴 해도 모기가 이제 들어 오지 못하겠죠.. 사실 모기 차단하는 방법  중 제일 중요한 건 주변 환경을 늘 청결히 하는 것입니다. 그 외에 모기 차단하는 방법은 위에서 알려 드린 내용이구요...여기서 더 부연 설명을 한다면 방충망 사이 사이에 있는 물구멍도 양파망 같은 그물 망으로 바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단, 물이 빠져 나가는 부분이기때문에 목공풀 대신 물에 강한 제품으로 붙이는 것이 좋아요. 어제 비 엄청 오고...오늘 해가 났지만 후텁지근한 하루였어요. 내일은 전국적으로 비가 온다고 하니 모기가 더 집 안으로 들어 올거예요. 모두 모기 차단하는 방법 빨리 따라해 보아요. ^^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