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하우 & 생활정보/2021 주부 9단 생활정보

지긋지긋한 하수구 냄새 '이것' 으로 간단히 해결해 보세요!

zoomma 2021. 4. 2. 10:55
300x250

[ 하수구 냄새 없애는 간단한 방법 ]

단독주택 뿐만 아니라 아파트도 예외없는 스물스물 올라오는 하수구 냄새... 누구나 경험하셨을 문제인데요. 저도 그랬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한결 좋아졌어요. 코가 찡할 정도로 하수구 냄새때문에 고민하셨다면 오늘 제 포스팅 보시고 꼭꼭꼭 한 번 따라해 보세요.

 

 

아침에 일어나 화장실에 갈때 느끼는 하수구 냄새 정말 고역이었습니다. 그래서 일단 일일이 청소부터 깔끔하게 하기로 했지요.

 

 

더러워진 하수구 주변 부속품들을 솔을 이용해 깔끔히 닦았습니다. 닦을때는 샴푸로 하니 정말 잘 지워지더라고요. 그래서 쭉 샴푸 한 펌프로 청소해요.

 

 

청소를 깔끔하게 한 뒤에 다시 조립하면 하수구 냄새가 나아질까? NO~NO~

 

 

조립하기 전에 노란고무줄을 끼워 주셔야 해요.

 

 

어디에? 바로 사진에서 보면 틈새 부분에요..

 

 

고무줄이 길다면 두 번 접어서 하시면 되고요. 짧은건 그냥 끼우면 되요.

 

 

요렇게....

 

 

이제 다시 조립해서 하수구에 끼우면 됩니다.

 

 

전문가의 말로는 하수구 트랩 보다 고무줄을 끼웠을때 효과가 더 크다고 합니다. 그렇다고 여러겹의 고무줄을 끼우면 조립이 제대로 안되겠죠.. 제가 사용해 보니 고무줄 하나로도 충분하더군요.

 

 

그리고 이 부분을 닫기 전에 하나 더 준비할 것이 있는데요.

 

 

바로 이 빵클립입니다. 이것으로 쉽게 여닫을 수 있어요. 쉽게 끼울 수도 있고 제거도 가능하기때문에 더러우면 교체하기도 편해요.

 

 

밤새 닫아 놓은 욕실 ...아침에 문을 열때마다 코가 찡할 정도로 하수구 냄새때문에 머리가 아플 정도였는데 지금은 다 해결되었어요. 냄새가 거의 안 날 정도로 효과가 정말 대박입니다.

 

 

비가 자주 오는 봄이나 장마철 뿐만 아니라 공동주택일때 주로 많이 나는 하수구 냄새.. 가정에서도 쉽게 노란고무줄 하나로 해결해 보세요. 완전 대박이라는 말이 절로 나올겁니다. 이 방법은 청소 전문업체 관계자께서 하수구 트랩보다 효과가 좋다고 한 방법이니 믿고 따라하셔도 됩니다. 리얼 ^^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