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끌거리는 기름병 '이것' 으로 한방에 세척하는 방법

2021. 10. 22. 09:152021 주부 9단 생활정보

반응형

[ 세척솔 없이 기름병 세척하는 신박한 방법 ]

평소 기름을 병에 덜어 사용하는 분들이 많이 계실텐데요.. 기름을 다 사용하면 깨끗이 씻어 잘 말린 후 사용해야 위생적입니다. 그럼 미끌거리는 기름병을 어떻게 세척해야 할까? 아직도 주방세제를 많이 묻혀서 닦으셨나요? 그럼 오늘 제가 알려 드린 방법대로 해 보세요. 정말 이런 신세계가 있구나! 하고 놀라실겁니다.

손대기 싫을 정도로 미끌거리는 기름병입니다. 이제 세척솔 없이 간단히 기름병을 세척해 보겠습니다.

손이 잘 닿지 않은 곳에 이렇게 기름이 묻어 있지만 '이것' 으로 간단히 기름을 다 제거해 보겠습니다.

바로 이 귀리입니다. 요즘 웰빙시대라 많이들 잡곡밥을 해 드시는데요. 이 귀리로 기름병 세척을 할겁니다.

귀리 약간을 기름병에 넣어 주시고요.

따뜻한 물을 조금 넣어 주세요.

그다음 병을 마구 흔들어 주세요.

병을 흔들면 기름병에 있던 물이 뿌옇게 되는데요. 이 상태가 되면 기름병에 묻은 기름이 제거되는 상태랍니다.

이 정도만 봐도 기름때가 사라진 모습이죠. 마지막으로 주방세제 한 방울 넣고 물을 부어 헹궈 주시면 되는데요. 혹시나 주방세제가 남아 있지 않을까? 걱정된다면 온수로 헹군 뒤 마지막에 찬물로 헹궈 주면 깨끗한 기름병을 만날수 있어요.

짜잔.....어떤가요. 기름병 안쪽이 정말 깨끗해졌죠. 솔을 이용하지 않아도 정말 간단하게 기름병을 세척했습니다.

뽀득뽀득 소리가 날만큼 정말 깨끗해진 기름병의 모습입니다. 이제 잘 말려서 사용하면 되겠죠.

이렇게 귀리를 활용해 세척하는 이유는 쌀성분 자체에 콜로이드라는 성분이 있어 흡착력이 좋다고 합니다. 아참...만약 귀리가 없다면 백미도 상관없어요. 전 개인적으로 귀리 선호하지만요~ ^^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