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렌지 점화가 안된다면 '여기' 한 번 보세요.

2021. 10. 26. 10:502021 주부 9단 생활정보

반응형

[ 가스렌지 점화가 안된다고 당황하지 않기 ]

" 따닥~따닥 ~"
가스렌지를 켜는데 요란하게 소리만 나고 점화가 안되는겁니다. 몇 번을 했을까? 이 소리를 들었던 남편이 바로 주방으로 오더니 가스렌지 뒷부분을 보더군요.
" 건전지가 다 됐나 보네... 교체해야겠다 "
" 응?!...."
남편은 익숙한 듯 가스렌지 뒷부분에 있던 건전지를 꺼냈습니다. 그리곤 갑자기 건전지를 툭툭 내리치더니 군데군데 찌끄러뜨리더군요.
" 왜 그래? "
" 이렇게 해서 다시 꽂으면 조금 더 사용 가능해.. "
조금 의아했지만 진짜 긴 시간은 아니지만 조금 더 가스렌지를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진짜 조금 더 사용하고 새 건전지로 교체했지만요.

가스렌지 점화가 안 된다면 앞면에 램프가 깜빡거림

하여간 가스렌지 안 된다고 얼마나 가스렌지를 쳐다 보고 점화해 보고 밸브 열어 보고 난리도 아니었네요.

저처럼 가스렌지 점화 안될때 당황하지 말고 제일 먼저 가스렌지 뒷부분에 비치된 건전지약이 없어서 그런게 아닌가하는 생각부터 해야한다는 사실.... 물론 건전지 교체시기가 되면 가스렌지 앞 부분에 있는 램프가 가스렌지를 켤때마다 깜빡깜빡 한다는 것도 자주 확인해줘야 한답니다.

하여간 지금껏 가스렌지 뒷부분에 건전지가 들어간다는 사실 자체도 몰랐던 1인이네요. ^^;;;;;;;;; 가스렌지 설치할때부터 다 전문가 손길이 닿았던 탓에 전혀 신경을 쓰지 않았더니 이런 황당한 일이 있네요.

그나마 새 건전지가 여유있게 있어서 바로 교체해 식사를 준비할수 있었지...건전지도 없었음 완전 가스렌지 점화는 하지도 못했을뻔 했습니다.

만약 새 건전지가 없다면 사용하던 건전지를 이렇게 몇 번 쳐서 다시 한 번 사용해 보세요. 신기하게 가스렌지 점화가 바로 될겁니다. 물론 가스렌지 껐다가 켰다 계속 하다 보면 건전지약은 다 사용되겠지만요. 가스렌지를 매일 사용해도 가스렌지 점화가 건전지로 된다는거 아시는 분들은 생각보다 많지 않을 것 같은 개인적인 생각에 이 글을 올려 봅니다. ^^;;;;;;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