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풍기 분해하기 힘들거나 직장이라면 이 방법 강추!

2017. 6. 10. 06:08라이프

반응형

선풍기망 청소 간단하게 하는 법

요즘 마른장마와 때이른 무더위로 인해 힘든 하루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농사를 하는 분들은 비가 오지 않아 농심이 타 들어간다는 뉴스를 접하니 마음이 영 편하지 않더라구요..해갈에 도움이 되는 비가 좀 왔음하는 바람입니다. 오늘 약간의 비가 온다고는 해도 해갈에는 도움이 안된다고 하니 ...ㅜㅜ 여하튼 때이른 무더위에 선풍기를 자연스럽게 찾게 되는 요즘입니다. 시원하게 에어컨을 틀면 더할나이 없이 좋겠지만 전기요금 폭탄의 우려때문에 선풍기로 올 여름도 버텨야 할 듯요... 




그런데 선풍기를 하루 종일 틀다보니 자연스럽게 먼지가 선풍기망에 붙어 엉망입니다. 그렇다고 더러울때마다 선풍기를 다 분해해서 세척하는 일도 정말 귀찮을때도 솔직히 많습니다.



이 많는 먼지가 우리의 코와 입 속에.....ㅡㅡ;;



뭐... 선풍기를 일주일에 한번 분해를 해서 세제에 담궈 씻으면 정말 좋긴 하죠. 하지만 선풍기마다 다 분해해서 청소할 수 없을때도 있습니다. 선풍기 모터 부근에 분해하지 말라는 표식도 있공.....




그래서 오늘 준비했습니다. 선풍기 먼지 청소 너무도 간단하게 하는 방법에 대해 말입니다. 물론 선풍기를 분해하지 않고 먼지 제거 하는 법이니 가정에서나 직장에서도 쉽게 청소 할 수 있을거란 생각에 오늘 더 유익한 글이 될 것 같습니다.



먼저 선풍기 청소하기 전 준비물이 필요한데요...준비물은 물을 넣은 분무기와 신문지입니다. 정말 간단하죠.



제일 먼저 신문지를 펼쳐 물을 골고루 많이 뿌려 주세요. (단, 신문지가 찢어지지 않게 하시길..)




젖은 신문지를 먼지가 가득한 선풍기앞에 딱 붙여 주세요.



그리고 한번 더 분무기(물)를 뿌려 주세요. 물이 신문지를 통과하지 않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아참...만약 신문지가 조금이라도 찢어졌다면 물이 선풍기 안으로 들어 갈 수 있으니 조심하시길...




그리고 젖은 신문지를 한번 닦듯이 선풍기망을 닦아 준 뒤 먼지를 제거하시면 됩니다.



그럼 선풍기에 묻은 먼지가 젖은 신문지에 묻어 나옵니다. 처음엔 굵은 먼지가 제거 되구요.. 신문지를 한 두번 위의 방법으로 하면 선풍기망에 붙은 먼지는 깨끗이 제거됩니다.



선풍기를 분해 할 수 없거나 자주 선풍기망의 먼지를 제거하고 싶다면 젖은 신문지면 문제없어요



선풍기청소 전과 후 비교사진



그럼 얼마나 깨끗이 먼지가 제거 되었는지 비교해 볼까요...왼쪽은 먼지가 묻은 선풍기 오른쪽은 젖은 신문지를 이용해 먼지를 제거한 선풍기의 모습입니다. 어떤가요.. 사진으로만 봐도 확연히 차이가 나죠. 보통은 선풍기망 청소라고 하면 일일이 다 선풍기를 분해해서 세제를 넣어 씻습니다. 하지만 번거로워 대부분 잘 하지 않게 되는 경우가 많을겁니다. 이젠 귀찮다고 그냥 두지 마시고 젖은 신문지로 먼지를 제거하고 선풍기를 사용하세요. 먼지가 가득 묻어 나온 젖은 신문지는 쓰레기통에 그냥 버리면 되니 정말 뒷처리도 수월합니다. 선풍기 분해가 힘들거나 직장이라면 이 방법 강추합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