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리 물러지는 바나나 이렇게 보관하세요!

2017. 6. 6. 19:07라이프

반응형

저렴하다고 많이 구입한 바나나 어떻게 보관할까?

오랜만에 마트에 갔는데 바나나 세일을 하길래 넉넉히 사 왔습니다. 물론 마트에서 구매할때는 싱싱한 상태였는데 너무 많이 산 탓일까요..빨리 먹지 않아서 상태가 빨리 안 먹으면 안 될 것 같은 상황이 되었어요.. 그렇다고 그냥 한꺼번에 먹어 치우는 것도 아닌 것 같고...그래서 빨리 물러지기 시작한 바나나 부터 처치(?)하고 나머지는 잘 보관해 조금 더 오랫동안 싱싱한 채로 먹기로 했어요..



그럼 빨리 물러지는 바나나 어떻게 보관할까?



가격이 저렴해 많이 구입했던 바나나...한 봉지를 간식으로 먹었음에도 이렇게 많이 남았어요..



하지만 싱싱함은 오래가지 못하고 바나나가 거뭇거뭇 변하기 시작....



자...그럼 바나나 더 빨리 상하지 않고 조금 더 오래도록 싱싱한 상태로 보관하는 팁입니다.



바나나의 윗부분을 쿠킹호일로 감싸 주세요....만약 쿠킹호일이 없다면 랩도 괜찮아요.



그리고 바나나가 넉넉히 들어 갈 정도의 락앤락통을 준비해 주시고...... 쿠킹호일을 감싼 바나나를 아래로 오게 눕혀 주시고 보관하면 바나나가 쉽게 물러지지 않아요.



여기서 잠깐!


바나나가 한쪽만 물러졌다면?



잘라내고 싱싱한 바나나는 락앤락에 담고 나머진 물러진 부분을 칼로 도려내고 따로 1회용 비닐봉지에 담아 주세요.



물론 껍질이 훌러덩 벗겨지면 그냥 먹어 버리공...



자.....나름 싱싱한 바나나는 락앤락통에 냉장고에 넣어 이틀 정도 드실 수 있구요... 상하려고 하는 바나나는 껍질을 벗긴 채 1회용 비닐백에 담아 냉동실에 보관해 주세요.



싱싱할때는 더 싱싱하게 쿠킹호일을 감싸 주고 냉장실에 두면 일주일은 싱싱한 채로 드실 수 있습니다.



자....냉동실에 얼린 바나나는 어떻게 먹을까? 몸에 좋고 여름철에 딱인 바나나쉐이크를 만들어 먹으면 됩니다.

 


꽁꽁 얼린 바나나와 우유를 믹서기에 넣고 돌려 주세요.



그럼 시원한 바나나쉐이크 완성! 더 시원하게 드시고 싶다면 얼음 몇 개 넣어 드시면 굿!



바나나 지금껏 쉽게 물러지는 과일 중에 하나라고만 인지하고 물러지면 바로 버리셨죠.. 이제 물러지기 전에 잘 보관해서 오랫동안 드시구요... 물러지기 시작할땐 꽁꽁 얼려서 바나나쉐이크 만들어 드세요... 날씨가 무더워졌어요...비가 오긴 했는데 내일부터 또 마른 장마라고 하니 모두 건강 챙기자구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