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많은 날 여기 어때? - 서울식물원

2019. 3. 22. 07:30서울

반응형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요즘엔 날씨를 보면 자연스럽게 그것부터 자세히 봅니다. 초미세먼지는 중국발 1급 발암물질이란 뉴스를 접한 뒤 더욱더 신경이 쓰이더군요. 어릴적 청명하게 보였던 하늘이 언제부터인가 뿌연하늘로 변해 버려 정말 안타깝네요. 오늘은 가족 나들이를 할때 미세먼지 때문에 외출이 신경쓰인다는 분들을 위해 미세먼지 많은 날 가면 좋은 곳 2탄을 소개해 봅니다.

[ 서울식물원 ]

초록초록 눈이 편안하고 숨 쉬는 것도 너무도 편한 곳 바로 서울식물원인데요. 요즘같이 미세먼지 가득한 날엔 완전 이만한 공간이 없는 듯 합니다. 참고로 5월 새롭게 단장하기 전에 무료로 관람을 할 수 있으니 지금이 딱 적기인 듯 하네요..

서울식물원

마곡동에 위치한 서울식물원은 5월 새롭게 단장된 모습으로 만나기 전 미리 일반인들에게 무료로 공개하고 있습니다. 우리도 서울여행때 이곳에 들러 유익한 시간을 보냈지요..물론 미세먼지, 초미세먼지가 극심한 날이었던지라 피하러 일부러 찾아 간 곳이지만요~

관람시간은 오전 9시~ 오후 6시까지입니다. (단, 입장마감은 오후 5시입니다. )

서울식물원 입구에 들어서면 바로 식물원으로 갈 수 있는 통로가 나오는 것이 아닌 다양한 공간들이 먼저 보여요.. 씨앗도서관도 있고 카페도 있어 구경하다 잠시 쉬어가도 좋아요...

정말 깔끔한 실내였어요.. 아마도 5월이면 이곳도 북적북적 하겠지요.

우리나라 최고를 자랑하는 서울식물원이니 이제 다양한 식물보러 가볼께요.

온실입구로 내려가면 먼저 식물의 일대기를 만날 수 있어요.

한국의 온실 역사와 서양의 온실 역사도 한 눈에 보기 좋게 꾸며져 있었어요.

그리고 서울식물원의 온실을 구경하러 갈꺼예요.. 이른 오전시간인데도 이미 많은 분들이 관람을 하기 위해 오셨더군요..

단체관람객들도 보이고...이 분들은 외국분들이세요..

다양한 온실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는 곳이 바로 서울식물원이었습니다. 누구나 한 번 쯤 따라해 보고 싶은 온실이라고나 할까요.

이제 포근한 온실 장소로 이동..... 미세먼지 가득하고 날씨도 좀 추웠지만 이곳은 너무도 포근했어요.. 물론 공기도 좋고~~~ 특유의 식물원 향이 솔솔나고 너무 좋았어요.

생명의 나무 바오밥나무 직접 보니 신기했어요... 외국에 안나가도 이렇듯 이국적인 식물들도 만날 수 있다는 사실..... 테마도 다양하게 꾸며져 있어 자세히 다 돌아 보려면 몇 시간은 걸릴 듯 해요.

평소에 보던 식물들도 많이 자라니 처음 보는 식물처럼 신비롭게 느껴졌어요.

자연스럽게 자연공부도 되고 식물의 소중함도 느끼는 공간이었어요.

양귀비는 역시 최고로 아름다운 꽃인 듯....너무 우아해요.

이곳에 오면 누구나 나무 한 그루는 심고 싶은 마음이 절로 날 듯...

포근한 식물원의 느낌을 온 몸으로 받으며 걸으니 이게 바로 휠링이구나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아름다운 온실 내부를 구경하고 이젠 처음 들어 섰을때 공간으로 이동했습니다. 잠깐 휴식할겸 차도 마시고 쉬기 위해서 말이죠.

휴식을 취한 뒤 씨앗도서관도 들렀어요. 이곳에서 씨앗을 대출 받아 키워 볼려구요~

씨앗도서관

씨앗도서관에서선 우리가 평소 알고 있었던 씨앗 부터 다양한 종류의 씨앗을 볼 수 있어요.

씨앗도서관에서는 씨앗대출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분들께 소량의 씨앗을 대출해 줍니다. 물론 무료~

씨앗 대출을 할 수 있는 정보예요.

우린 편백과 곰솔을 택했어요.. 제주도에서도 많이 보는 왠지 친근함이 가득해 키우기 쉬울 것 같아서요~ 멀리서 오셨다고 반갑게 맞이해 주셨어요...물론 설명도 자세히 해 주시고.....이 글을 통해 감사하다는 말씀 다시 전해 드립니다~~

씨앗을 받으면 키우는 방법도 이렇게 자세히 나와 있으니 참고 하시구요..

서울식물원에서 받은 편백, 곰솔 씨앗들

이게 뭘까요?

바로 씨앗으로 만든 악기입니다. 신기하죠~

가는 날이 장날이라 서울여행 하던 날 미세먼지 가득해 이곳 서울식물원을 우연히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검색의 왕 남편의 덕분이지만요. 미세먼지 가득한 날 ....가족과 함께 유익한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이곳 서울식물원 어떠신가요~ 신선한 공기 맡으며 즐거운 시간이 될 거예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