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에서는 신발사이즈 이렇게 체크하세요!

2017. 5. 13. 06:25라이프

반응형

홈쇼핑에서 나에게 맞는 신발 잘 고르는 법

평소보다 그렇게 많이 걸은 것도 아닌데 발가락이 너무 아파서 자세히 보니 이거 원 발톱에 멍이 들어 있는겁니다. 남편은 발톱에 멍이 든 모습을 보고는 이내 이러는 것입니다. " 신발 작은거 아니가? " 라고...하지만 신발사이즈 평소 신는 사이즈라 작을리 없다고 그랬죠.. 하지만 내가 생각해도 왠지 작아 보이는 느낌이 가시질 않는겁니다. 평소 신는 운동화나 단화는 아무리 많이 걸어도 발이 아프거나 하진 않았는데 유독 이 등산화만 작게 느껴지는겁니다. 


평소 신는 신발사이즈의 등산화



멍이 들었던 발톱은 잘랐는데 여전히 발가락은 통통 부은 느낌...



" 이상하다 ..사이즈는 240 이 맞는데 왜 발이 아플까? " 남편의 말대로 작아서 발이 아프다는 말에 왠지 공감이 가서 다른 등산화랑 크기를 비교해 보기로 했습니다.



평소 홈쇼핑에서 구매해 놓은 등산화 몇 켤레를 꺼내 자주 신고 다니는 등산화랑 비교해 보기로 했습니다.



근데 비교해 보니 왠지 차이가 조금 나는 것 같기고 하네요... 생각을 그렇게 해서 그런감?!....



이리 보고 저리 봐도 왠지 차이가 나 보이는 신발..



그래서 신발사이즈를 꼼꼼히 비교해 보기로 했습니다.






나라별 신발사이즈 변환표




새 신발과 비교해 보니 뭔가 다른 점이 포착되었습니다. 우리가 평소 말하는 신발사이즈 즉, 한국형 신발사이즈는 240 이 맞는데 외국에서 사용하는 신발사이즈는 약간의 차이점을 보였습니다.



한쪽에선 US가 7 이 쓰여 있고 다른 곳엔 US가 5T 라고 적혀 있네요. 한국형으론 같은 240 사이즈인데 왜 US에선 차이를 보이죠.... 위의 표를 보시면 알겠지만 240 이면 US 가 7이 되어야 하는데 약간의 차이점을 볼 수 있었습니다.평소 인터넷으로 신발을 구입할때는 한국사이즈로 구매하는데 이젠 꼼꼼히 따져 봐야할 듯요..



신발사이즈는 현재 국제적인 표준 변환표가 없기때문에 평소 우리가 접해 온 사이즈로 구입합니다. 하지만 사이즈 라벨을 자세히 보면 다양한 나라의 변환표가 나와 무조건 정확하게 구입하는건 아닌 것 같습니다. 특히 홈쇼핑으로 물건을 구입할때는 평소 우리가 알고 있는 사이즈를 택해 구입하는 것보다 신발사이즈 변환표를 꼼꼼히 보는 것이 신발을 잘 고르는 팁인 것 같습니다. 홈쇼핑에서 쇼핑할때 편해서 그냥 사이즈만 택해 구입했는데 이젠 꼼꼼히 따져 보고 구입해야겠습니다. 뭐..직접 매장에 가서 신어 보고 구입하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이겠죠..^^*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