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면이 잘 분리되지 않는다면?

2017. 2. 21. 07:16라이프

반응형

대용량 당면 쉽게 분리하는 팁

잘라 놓은 당면을 시중에서 판매하긴 하지만 조금 가격대가 비싼 편입니다. 물론 가끔 해 먹는 요리라면 상관 없겠지만 자주 요리를 해 먹는다면 잘라 놓은 당면 보다 조금 불편해도 자르지 않고 나 온 당면을 사는게 훨씬 경제적이죠. 하지만 요리할때마다 조금 불편한 당면분리 대부분 사람들이 경험하셨을겁니다. 하지만 이젠 알뜰하게 구매한 당면 쉽게 분리도 해 보자구요.




[ 주부 9단이 알려주는 당면 쉽게 분리하는 팁 ]


필요한 것은? 가위



대용량을 구매하면 이렇듯 당면요리를 한 번 해 먹을때 적당량을 봉지 속에서 꺼내기가 쉽지 않죠. 딱딱한 당면이 서로 엉겨 손이 다 아플지경...하지만 이젠 대용량 당면을 구입해도 쉽게 분리하는 팁입니다.



당면을 봉지 속에서 꺼내 보면 반으로 접은 상태로 건조된 모습이죠.. 이 부분을 잘 활용해서 쉽게 분리할거예요



가위로 구부러진 부분을 잘라 주세요. 당면이 딱딱하니 자를때는 당면을 한꺼번에 자르려고 하지 말고 살살 펼쳐서 자르면 수월하게 자를 수 있어요. 가위로 자른 모습입니다.



원하는 양은 분리가 잘 되니 적당량 필요한 만큼 g 만 잘 맞추면 되겠죠.



당면 잘 삶는 팁은 다 아시겠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에 간단 설명 들어 갑니다. 물이 팔팔 끓을때 당면을 넣고...



약 5분 정도 끓이면 됩니다.



잘 삶아진 당면을 물에 깨끗이 여러 번 헹굼을 한 뒤 채에 받쳐 물기를 제거한 후 요리를 하면 됩니다.




출출할때 각종 채소와 어묵을 넣고 당면요리를 하면 정말 맛있고 든든해요.  채소랑 어묵만 있으면 간단하게 해 먹을 수 있어요. 이제 알뜰하게 대용량 당면을 구매 할 경우 저처럼 가위로 먼저 반으로 자른 뒤 봉지에 다시 넣은 후 요리시 쉽게 꺼내 보세요. 시중에 파는 잘라 놓은 당면처럼 쉽게 꺼낼 수 있을테니까요. ^^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