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생들이 알면 좋은 생활정보 2가지

2017. 2. 21. 20:29라이프

반응형

초보주부나 자취생들이 알면 좋은 생활정보

알고 보면 참 유익한 생활 속 정보들이 은근 많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사람들이 잘 몰라서 아님 귀찮아서 그냥 지나치는 일이 되기도 하죠..오늘은 초보자도 쉽게 따라하고 실생활에서 정말 유익한 생활정보를 포스팅해 봅니다. 자취생들이나 초보주부들에겐 더 없이 좋은 정보일 듯요.. 

 

 

 

첫번째 - 설탕 보관법

 

 

설탕을 보관할때 대부분 유리병이나 락앤락통에 넣어 보관하는데요. 거기까진 다 아는 방법일 듯요..하지만 설탕이 굳지 않고 오랫동안 보관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그런 점을 보안해 설탕을 보관할때는 나무젓가락을 곳곳에 꽂아 두면 됩니다.

 

 

여기서 잠깐! 설탕을 많이 보관할 경우엔 나무젓가락을 이용하시고 작은 통에 보관할때는 이쑤시게를 넣어 보관하면 됩니다. 이 방법은 각종 조미료 보관시에도 활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용..

 

두번째 - 쌀 보관 방법

 

요즘에는 웰빙시대라고 백미 대신 잡곡을 많이 구입하십니다. 건강하게 밥을 해 먹으려면 벌레 안 생기게 쌀 보관도 중요한데요...백비, 잡곡, 콩류등 쌀 보관하는 방법입니다. 자취생들이 알면 더 없이 유익한 정보일듯요.

 

 

5kg 이든 10kg 이든 쌀을 구입했다면 페트병이나 빈 플라스틱 용기가 있으면 그곳에 넣어 보관하세요. 전 물통이 여럿 사용하지 않는 것이 있어 그것을 활용했습니다.

 

 

쌀을 넣을때는 깔대기를 이용하면 수월해요.

 

 

쌀 보관할때는 플라스틱통 즉, 락앤락통이나 페트병, 우유병등에 넣어 냉장고에 보관하시면 벌레도 생기지 않고 밥을 할때 쌀을 조금씩 덜어 사용하기도 편합니다. 물론 콩류도 이렇게 보관하면 좋구요... 벌레가 잘 생기는 현미도 이 방법으로 보관하면 다 먹을때까지 벌레가 생기는 것을 막아 줍니다. 물론 냉장고에 넣어 보관하는거 잊지 마시구요. ^^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