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탁조에 자투리 치약을 넣으면 일어 나는 일

2023. 10. 12. 00:002023 주부 9단 생활정보

반응형


세탁조 청소 치약으로 한다고?


여름철 장마때 참 열일 했던 세탁기를 시간 내어 청소했습니다. 선선한 가을이 되니 몸 움직이는 것도 한결 수월해 청소하기도 좋네요.


세탁조 내부를 자세히 보니 완전 꼬질꼬질한 모습입니다. 먼저 청소하기 전 세탁기 내부에 있는 먼지 거름망과 세제통울 분리해 따로 세탁합니다.

오 마이 갓 😳 더럽 ....

먼지 거름망을 분리하니 안쪽에 엉망이네요. 솔로 씻어도 깨끗해질 것 같지 않아 락스 물을 뿌려서 세척했어요. 락스 서용시 고무장갑 착용 필수에 마스크도 꼭 하세요. 환기는 당연히 필수이고요.

꼬질꼬질한 때 지울때는 락스가 답이죠 ~


그리고 세탁조 청소할 때 필요한 것이 하나 있은데요. 자투리 치약입니다. 자투리 치약은 가위로 잘라 윗부분은 물때 가득한 먼지 거름망과 세제통을 씻어 주고요.


나머지 자투리 치약은 세탁조에 넣어 물과 함께 돌려주면 세탁조 청소 자동으로 됩니다.

세탁조 청소는 치약이 답!


여기서 잠깐! 세탁기 돌리기 전에 수건이나 걸래 하나 넣어 돌리면 청소 극대화~


세탁기 표준코스 10분 돌린 후 열어보니 뜨악! 꼬질꼬질한 땟물이.....ㄷㄷㄷㄷㄷㄷ 그만큼 세탁조 청소가 잘되었다는 이야기겠죠. 😳;;;;;


표준코스 10분과 헹굼 1번 하고 탈수 1분 하면 세탁조 청소 끝입니다. 청소해 보면 아시겠지만 치약의 힘 새삼 느끼는 순간이 될 겁니다.

깨끗이 청소된 세탁조


자투리 치약의 효과에 새삼 놀라게 됩니다. 여러분도 다투리 치약이 나오면 그냥 버리지 마시고 세탁조 청소할 때 사용해 보세요. 대박이라고 엄지 척하실 거예요.

깨끗해진 세탁조


어때요. 정말 깨끗해졌죠. 자주는 안되더라도 자투리 치약이 몇 개 나오는 날은 세탁조 청소 하는 날로 정해 보세요.  생각만 해도 가분이 산뜻해질 겁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