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카페쇼에서 2m 높이 종이컵 드로잉 작업 직접 보니..

2019. 11. 10. 16:01서울/서울 여행

반응형

언제가 유튜브에서 종이컵에 각종 그림을 드로잉 하는 것을 본 적이 있는데 2019서울카페쇼에 갔다가 우연히 직접 그리는 모습을 보니 정말 신기하기도 하고 특이했습니다. 누구나 한 번 보면 그 매력에 흠뻑 빠져 들게 되는 종이컵 드로잉..... 커피와 관련된 직업이라면 아마도 눈여겨 보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들었네요.

서울카페쇼에 만난 특별한 coffee show 그건 바로 평소 우리가 접하는 작은 종이컵이 아닌 무려 2m 높이의 종이컵 조형물에 그림을 그리는 것이었죠. 이 작업은 서울카페쇼가 열리는 기간(11/7 ~ 11/10) 무려 4일 동안에 걸쳐 그림을 그리는 특별함까지 더 했습니다.

그림을 그리는 시간이 하루에 몇 시간씩 정해져 있고 그림을 그리지 않을때는 주변에 전시된 종이컵에 그려진 예술품들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그럼 종이컵에 그려진 각종 예술작품 구경해 보실래요~

카페쇼에 전시된 작품들이라 대부분 카페와 관련된 그림들이 그려져 있습니다. 카페 내부나 바리스타 그리고 카페 주변의 아름다운 풍경들을 담았더군요.

그림 하나 하나가 정말 디테일해서 가지고 싶다는 생각이 마구 들었네요. 평소 우리가 많이 가던 카페들의 모습도 종이컵에 그려진 예술작품으로 재 탄생되어 친근감이 더한 느낌이었습니다.

커피가 기호식품이 된지 나름대로 오래 되어서 그런지 더 공감이 가는 그런 그림이었네요.

종이컵에 그림만 그렸을 뿐인데 이렇게 멋진 예술작품이 되다니....신기하기도 하고 따라하고 싶은 충동까지 들었습니다. 참 멋진 아이디어입니다.

그림을 그리는 작가님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다면 SNS 프로필을 참고 하시면 될 듯 합니다. @MOONSUB  이렇게 종이컵에 그림을 그리는 작업 즉 프로젝트는 2017년부터 시작해 이제까지 뉴욕과 서울, 포틀랜드, 제주, 부산 그리고 여러도시의 카페들을 그려 왔으며 현재도 진행 중이라고 합니다. 제주도에도 오셨다는데 우리카페도 그려줬음 얼마나 좋았을까? 하하~ 기냥 부러워서~~

종이컵에 예술을 불어 넣은 드로잉 작가로 유명한 분을 직접 만나 그리는 모습까지 보니 정말 감회가 새롭더군요. 역시 대단하다라는 말이 나오기에 충분했습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