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 하나로 각종 영수증 간단하게 정리하기!

2016. 4. 23. 10:36라이프

반응형

주부9단이 알려주는 서랍 정리법

각종 공과금 영수증 대부분 저처럼 모아서 서랍 속에 모아 두는 경우일겁니다. 전기, 수도, 관리비, 가스비 등 우리가 평소 한 달에 한 번 내는 공과금과 각종 세금이 한 두가지가 아닌데요. 간혹 꼭 필요한 영수증을 찾으려고 할때 온 집안을 뒤지는 경우도 생기죠. 오늘 저랑 같이 각종 공과금영수증 쉽게 찾고 보관도 편리하게 정리해 보아요.

 

 

평소 서랍 속에 그냥 마구마구 넣어 두던 각종 영수증입니다. 어디에 뭐가 있는지 찾으려면 아무래도 서랍 속을 다 뒤지는 일이 발생하죠..

 

 

요렇게.... 그래서 오늘 깔끔하게 각종 영수증 정리하는 법 포스팅 해 봅니다.

 

 

영수증을 일일이 먼저 분리 해 주세요. 전기세, 수도세, 관리비, 가스비 등등.....

 

 

 

그 다음은 파일을 하나 준비해 주세요. 요런 파일 각 가정에서 한 두개는 있을겁니다. 

 

 

 

파일에 잘 분리된 영수증을 구분해서 넣습니다.

 

 

파일 안에 영수증을 다 정리했으면 포스트잇을 이용해 명칭을 적어서 붙여 주세요.

 

그럼 누구나 쉽게 영수증을 분리해 정리할 수 있습니다.

 

 

파일 하나로 정말 깔끔하게 각종 영수증이 정리 되었죠!

 

 

영수증을 넣어 뒀던 바로 옆 서랍도 정리하는 김에 깔끔하게 해 보겠습니다.

 

 

컵을 넣는 빈박스 (그냥 박스 가능) 와 우유팩이 필요합니다.

 

 

박스 높이에 맞게 우유팩을 잘라 주세요.

 

 

이렇게 해 놓으니 수납식이 되었죠. 요긴 굴러 다니는 소소한 잡동사니를 모아 둘거예요.

 

 

그리고 나머지 박스가 하나 더 있어서 요건 서랍 속에 있는 것을 정리해서 담았습니다. 누가 봐도 한 눈에 쉽게 찾을 수 있게 정리되었죠. 각종 서랍 속을 보면 정말 지저분에게 뭔가를 다 넣어 두는 경우가 많은데요..이젠 빈박스나 우유팩을 이용해 깔끔하게 정리해 보세요. 찾기도 쉽고 보기에도 좋아 실용적이랍니다.

 

 

 

각종 영수증을 쉽게 찾을 수 있고 서랍 안이 깔끔하니 너무 좋아요. 기분 짱!!!! 청소도 쉽고 완전 날아 갈 듯한 기분입니다. 저만 그런 기분 아니겠죠~  오늘도 기분 좋은 하루 열어 가세요. 아참! 황사가 심하다고 하니 모두 건강 유의 하세요. ^^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