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딱한 단호박 쉽게 손질하는 방법

2017. 7. 25. 18:59라이프

반응형

딱딱한 단호박 손질 초보자도 문제 없어!

단호박이 싼 계절입니다. 마트에서 한 다발에 5,000원 조금 넘어 한 다발 사와 맛있게 잘 먹고 있습니다. 단호박...그런데 대부분 손질이 어려워서 조금 부담스럽다는 분들이 있을거예요... 딱딱한 껍질때문에 요리하기가 쉽지 않다고 생각하겠지만 사실 단호박 손질 기본만 알아두면 누구나 쉽게 손질할 수 있습니다. 그럼 요리초보자나 자취생에게 유익한 단호박 손질 쉽게하는 팁 포스팅 해 봅니다.

[ 주부 9단이 알려주는 딱딱한 단호박 손질하는 방법 ]

필요한 것은? 1회용 비닐백 or 랩

제일 먼저 단호박을 깨끗이 씻어 준 뒤 물기가 있을때 1회용 비닐백에 담아 주세요.

1회용 비닐백에 담은 단호박을 전자렌지에 넣어 '강' 에서 약 2분간 돌려 주세요.

전자렌지에 돌린 단호박을 도마에 올린 뒤 점선 모양으로 칼집을 넣어 주세요.


칼집을 낸 부분에 스푼을 넣어 꼭지 부분을 위로 올려 주세요.

생각보다 너무도 간단히 딱딱한 꼭지 부분이 제거됩니다.

딱딱한 꼭지 부분을 제거 한 뒤엔 씨가 들어 있는 부분을 제거해 줄텐데요..

이때도 스푼을 이용하면 수월하게 속을 파 낼 수 있습니다.

요렇게...

마지막으로 밑둥 부분도 칼로 잘라 주심 딱딱한 단호박 손질 끝! 생각보다 너무 쉽죠.....딱딱한 단호박을 손질할 수 있는 팁만 안다면 누구나 쉽게 손질할 수 있을거예요.. 

물론 잘 손질된 단호박은 원하는 요리에 맞게 잘라서 요리하심 됩니다. 요즘 단호박 가격이 많이 내려 갔어요....건강에 좋은 단호박...가격이 저렴할때 각종 요리에 넣어 맛나고 건강하게 많이 드세요...무더울땐 잘 먹는게 답! ^^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