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님오신날 양진사 점심공양 대박이네!

2017. 5. 3. 19:11제주도

반응형

부처님오신날 먹은 점심공양 대박이네!

부처님오신날 전국의 사찰엔 많은 신도, 관광객들이 발길을 이었습니다. 저도 오늘은 휴무일로 정해 사찰에 갔습니다. 불교신자는 아니지만 어릴적 엄마 손잡고 갔던 동네 사찰의 기억은 아직도 새록새록 기억에 남아 부처님오신날이 되면 자연스럽게 사찰에 가게 되는 것 같아요.. 물론 맛있는 점심공양을 먹는 재미도 솔솔하고 사찰에서의 편안한 마음을 지울 수 없어 사실 부처님오신날이 아니어도 간혹 사찰을 찾게 되는 것 같네요..



조천 양진사 점심공양



11시가 조금 넘은 시각...조천의 아담한 사찰 양진사에는 이미 많은 사람들로 가득했습니다. 동네 조용한 골목길이 차로 가득할 정도로 북새통을 이루었죠..





아담하지만 동네 분들 뿐만 아니라 불교신도님들 그리고 관광객들이 많이 찾아 오신 모습이었습니다.



날씨가 좋아서 더 좋았던 부처님오신날 풍경이었어요... 요즘 제주도 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미세먼지때문에 고생인데 오늘은 다행이 미세먼지 없는 파란 하늘을 볼 수 있어 다행이었어요.



다른 사찰과 차별화 된 뷔페식 점심공양...... 어찌나 찬이 많은지 접시에 다 못 담아 올 정도로 푸짐한 점심공야이었습니다. 우린 먹을 만큼만......사찰에선 음식을 남기면 안되는거 아시죠...사실....떡, 과일, 다양한 찬들이 있어 더 먹고 싶었지만 배가 불러 포기..... 이렇게 맛있는 사찰음식은 처음이라 놀라움을 금치 못했습니다. 정말 잘 먹었습니다.. 꾸벅~



양진사 점심공양



점심식사를 다 하고 사찰 주변 한바퀴 돌며 남산만한 배를 조금 운동시켜야 했어요.... 사찰 주변에 눈에 띈 곳... 아이들을 위한 코너가 따로 마련되어 있어 재미나게 체험을 하고 있더군요.



너무도 푸르렀던 부처님오신날 제주 하늘...



사찰 주변엔 포구도 있구요.. 유명한 관광지도 있어요. 물론 올레길이라 제주돌담을 보며 걷는 재미도 솔솔하죠.



부처님오신날 아이들과 함께 양진사를 찾는 가족들을 위해 무료체험 행사도 가져 가족모두 행복한 시간이 되었을거예요...



점심식사 후..... 양진사 주지스님께서 직접 양진사를 찾은 아이들에게 선물까지 증정했답니다. 너무도 인자한 모습의 양진사 주지스님......



양진사에서 부처님오신날 선물 받은 아이들의 행복한 모습



조천에서 유명한 사찰 양진사 그 속엔 모든이들에게 행복을 주는 맛있는 점심공양과 스님의 인자한 모습 그리고 아름다운 제주풍경이 함께해 너무도 괜찮은 사찰이었습니다. 오늘 맛있게 먹은 점심공양 아마도 평생 잊지 못할 것 같네요...감사합니다. ^^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