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애플을 다 먹었다면?

2016. 8. 25. 19:35라이프

반응형

텃밭 주인장의 지혜 배워 볼까요?

가게 뒷마당에 텃밭이 있습니다. 우리 텃밭은 아니지만 늘 이 텃밭을 보며 휠링을 제대로 하지요. 얼마전 텃밭 주인장이 파인애플을 다 먹고 딱딱한 잎사귀 부분을 그릇에 물을 넣어 담궈 놓더라구요. 사실 그 모습을 보자마자 그냥 관상용으로 두는가 보다라고 생각했는데 그게 아니었습니다. 물에 한 2주 정도 담궈 둔 파인애플에서 뿌리가 났지 뭐예요...우리가 양파를 물이 든 컵에 오래 뒀을때 뿌리가 생기는 것 처럼요...



이제 파인애플 먹고 딱딱한 잎사귀 부분은 버리지 마세요!



물이 든 그릇에 약 2주 정도 담궈 두면 이렇게 뿌리가 쏭쏭 납니다. 사실 이 부분은 그 누구도 잘 알지 못하는 부분일겁니다. 뭐...이렇게 시도한 사람도 드물 것이구요.



하여간....이렇게 파인애플에 뿌리가 쏭쏭난 것은 화분에 옮겨 심어 주기만 하면 됩니다.



분갈이 하는 날...파인애플도 넓은 화분에 옮겨 심었어요.



요렇게...



뱀같은 지렁이가 가득한 친환경적인 텃밭 흙이라 파인애플 요 녀석들도 잘 자랄거예요...



사실 물이 든 그릇에 담궈 뒀을때는 조금 지저분했거든요...텃밭이다 보니 모기유충도 생기고....... 그런 이유로 매일 물갈이는 제가 담당했어요..그 성의때문에 아마도 뿌리가 더 빨리 자라 났는지도 모르겠어요..ㅋㅋ



우리가 파인애플 한 통을 사고 과일 부분만 잘라 먹고 버렸던 처치곤란 딱딱한 잎사귀...이제 버리지 마시고 이렇게 뿌리가 자라도록 환경을 만들어 준뒤 화분에 심어 보세요. 조만간 마트에서 파는 파인애플처럼 크진 않더라도 먹을 수 있는 파인애플이 생길테니까요... ^^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