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리잔에 남은 촛농 쉽게 제거하는 방법

2016. 8. 9. 21:32라이프

반응형

주부 9단이 알려주는 잔에 남은 촛농 간단 제거법

작은 양초를 넣어 사용했던 소주잔입니다. 잘 사용하지 않는 소주잔..... 양초를 넣어 사용하니 정말 괜찮더라구요. 가끔 싱크대나 베란다에 빨래를 널었을 경우에 주변 습기제거를 위해 하나씩 양초를 피워요..  습기가 유난히 많은 여름철엔 습기제거제나 신문지등 솔직히 그렇게 효과를 보긴 힘들더라구요. 그래서 온갖 방법을 강구했죠..... 양초를 하나씩 피워 두면 습기 제거에 도움이 되니 바닥이 타일이나 눌러 붙지 않는 장소에 두고 사용하면 좋아요. 물론 사람이 있을때....



오늘은 유리잔에 남은 촛농 쉽게 제거하는 방법 포스팅입니다. 요즘엔 소주잔 뿐만 아니라 분위기 잡을때 간혹 사용하는 와인잔에도 양초를 넣어 사용하더군요.. 그런 분들에게도 유익한 정보가 되리라 봅니다.



[ 주부 9단이 알려주는 유리잔에 남은 촛농 없애는 방법 ]


필요한 것은? 뜨거운 물, 신문지 ,페트병, 참치캔통



자....이렇게 촛농이 흘러내려 굳었다면 어떻게 할까?



참치캔 안에 유리잔을 넣어 주세요.



그리고 뜨거운 물을 촛농이 남아 있는 유리잔 안에 부어 주세요.



요렇게...



뜨거운 물을 붓자마자 기름이 둥둥 뜨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그게 바로 양촛물입니다.



촛농이 녹아 물 위에 둥둥 떠 있죠..이것을......



페트병 안에 신문지를 꼬깃꼬깃 넣은 후 그 속에 부어 주세요.



요렇게....



신문지에 물과 촛농이 그대로 투하....



그리고 또 뜨거운 물을 촛농이 남아 있는 유리잔에 부어요..



이 작업을 약 3~ 4번 정도만 하면 유리잔에 남아 있던 딱딱한 촛농들이 없어집니다.



처음과 달리 많이 없어진 모습이죠.



마지막 뜨거운 물 붓고....



신문지가 들어 있는 페트병에 붓기만 하면 끝!



어떤가요... 촛농이 덕지덕지 묻어 있던 유리잔이 깔끔해졌죠.



뜨거운 물만 부었을 뿐인데 촛농은 다 없어졌습니다.. 고로 재사용 가능! 물론 양초를 넣는 것으로...



그럼 뜨거운 물을 부어 촛농을 녹여 부었던 신문지 속은 어떨까... 시간이 흐르면서 물은 신문지 아래로 가라 앉고 촛농만 딱딱하게 굳습니다.



촛농이 신문지에 다 굳으면 끄집어 내어 일반쓰레기봉투에 버리면 되구요. 신문지 아래 남아 있는 물만 하수구에 버려 주심 됩니다. 유리잔에 묻어 있던 촛농 제거한 물은 절대 싱크대 개수대나 세면대에 버리면 안됩니다. 자칫 굳으면서 막힘의 원인이 되기때문입니다.



촛농 제거 방법 은근히 간단하면서 효과 만점이죠...지금껏 촛농이 묻은 유리잔과 받침대를 그냥 버렸다면 오늘부터 뜨거운 물만 준비하세요. 힘들이지 않고 촛농을 제거할 수 있을테니까요. ^^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