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양틀 없이 주먹밥 이쁘게 만드는 팁

2016. 5. 18. 10:44라이프

반응형

삼각주먹밥 이렇게 만들어 보세요

아침을 간단히 먹으려고 어떤 걸 해 먹을까 고민하다 주먹밥을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김가루를 묻혀 삼각모양으로 만드려니 삼각김밥을 만들때 사용하는 모양틀이 없어 또 고민......그러나 생각해 낸 나만의 삼각모양의 주먹밥 노하우가 의외로 괜찮다는 생각이 들어 여러분들께 소개하려고 합니다. 직접 만들어 보니 집에서 뿐만 아니라 야외 도시락으로도 괜찮다는 생각이 드네요. 5월 놀러가기 좋은 날 가족들과의 나들이를 하실때 막히는 차 안에서 간단히 먹을 수 있는 도시락이 될 것도 같아요.

 

 

▶ 모양틀이 필요없는 주먹밥 만드는 법

 


필요한 준비물- 움푹 파인 그릇(밥그릇),랩

 


1. 그릇에 넉넉하게 랩을 펼쳐 주세요.

 

 


2 랩을 움푹 파인 그릇 안으로 넣어서 준비해 주세요.

 


3 밥을 그릇에 담아 양념을 해 주셔야 하는데요..초양념이나 양념된 김가루를 준비해 주세요.

 

 


4 골고루 김가루로 양념을 했으면 주먹밥을 만들면 되는데요..이제 시작해 볼까요

 


5 그릇안에 랩을 넣은 곳에 양념된 밥을 넣어 주세요.

 


6 숟가락을 밥을 꾹꾹 눌러 주세요.

 

 


7 랩을 모아서 그릇안에 밥을 꺼내 주세요.

 


8 이제 삼각모양을 손으로 몇 번만 만지면 이내 삼각김밥 모양이 됩니다. 물론 삼각모양틀이 필요없이 말입니다. 사진으로 보니 삼각김밥 모양이 되었죠.. 마치 삼각김밥틀에서 금방 빼 낸 모습입니다.

 


9 삼각모양이 되었으면 랩을 벗겨 주세요.

 


10 삼각김밥 모양이 다 되었다면 마지막으로 손으로 쉽게 쥐고 먹을 수 있게 김을 붙여 주시면 됩니다.

 


간단하게 만들어 먹는 주먹밥 어떤가요..삼각김밥 모양틀이 없어도 쉽게 만들 수 있죠.. 크기는 그릇에 따라 달라지니 처음부터 너무 크게 만들지 마시고 작은 그릇으로 이쁘게 만들어 보세요..전 너무 크게 만든 것 같아 솔직히 먹을때 조금 부담스러웠답니다. 뭐..그 덕분에 몇 개만 만들어 아침식사를 할 수 있어 편했어요. ^^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