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미료없는 웰빙김치 담는법..(피오나의 웰빙음식1)

2008. 11. 9. 14:19요리

반응형

조미료 없이 웰빙김치 담는 법



" 어디고..."
" 응..나 잠깐 밖에 사진 찍으러 나왔는데.."
" 그럼 오후에 4시쯤에 갈테니까 집에 들어가 있어.."

무슨일이지라고 물으려니 언니가 바쁜 목소리로  끊어서 난
사진을 찍고나서 시간 맞춰 집으로 갔습니다.
딩~동!

" 이게 뭐고."

 언니의 양손에는 배추가 한가득 힘겹게 들고 있었습니다.

" 무슨 배추를 이렇게 많이 사 가지고 왔노.."
" 니 김치 담아 줄라고.."
" 엥~"

며칠전 언니집에 갔을때 그냥 흘려 지나가는 소리로 한 말을 언니는 귀담아 들은 모양입니다.
제가 언니에게 언니집 김치가 맛있다고 다음에 우리집에서 좀 담아 달라고 한 것을
언니는 신경이 쓰였나봅니다.

" 내가 김치 담아 주고 갈테니까.. 청소하던지 니 볼일 봐라.."

언니는 사 가지고 온 배추를 다듬고 김치를 담기위해 부산하게 움직였습니다.
너무 고마운 언니!..
김치를 다 담고 나니 오잉..
옛날 엄마가 해주신 김치맛과 비슷한 맛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 와!..바로 담으니까 맛이 옛날 엄마가 해주신 맛 그대로다..."
" 그래..그럼 다음에 니도 이렇게 담아봐라.."고 하며 미소를 지었습니다.

언니는 웰빙김치전문가입니다.
물론 집안의 모든 음식엔 일절 조미료가 들어가지 않지요.
그럼 우리언니의 웰빙김치 담는법 한번 보실래요~!



간단하면서도 쉬운 웰빙김치 담는법..
( 초보자가 따라하기 쉬운 김치 담는법.)




1. 속이 꽉찬 배추를 고르는 것이 제일 중요.

2. 배추를 절일때 소금은 왕소금으로..



3.배추를 절임할때는 한번씩 뒤집어 주면서 골고루 소금물에 절여 지도록 한다.




4. 마늘은 직접 까서 사용하는 것이 좋다. ( ㅎ..우리집 마늘에 왠 싹이..ㅋㅋ)




그래도 마늘은 싱싱하네용..ㅎ




5. 양념에 언니는 제철 과일을 넣은다고 합니다. 이것이 웰빙김치의 키포인트..

( 보통 사과, 감, 배 등을 넣어요. 우리집에는 사과가 있어서 사과 당첨! )




6. 생강도 넣어줍니다.



7. 마늘, 생강, 사과를 믹서기에 갈아요.

윙~~~~~~~~!



8. 양념에 들어갈 풀을 쑵니다.

(찹쌀풀을 사용..)



9. 찹쌀풀과 믹서기에 갈은 양념을 섞는답니다.




썩으면 이렇게..
색깔이 이쁘네요..ㅎ


10. 섞은 양념에 젓갈을 넣습니다.( 멸치젓갈...)




11. 젓갈을 넣고 그다음은 고춧가루를...(태양초 고추가루 사용..)




웰빙 김치양념 완성!!!




배추가 절여질 동안 언니는 내가 좋아하는 겉절이를 만들었답니다.



조금전 양념으로 만든 겉절이..

( 따뜻한 밥에 쓱싹 비벼 먹으면 ~. 맛이 끝내줍니다.ㅎㅎ)





양념에 넣을 무 채 준비...




12. 배추가 적당히 잘 절여 졌네요.

( 물기는 쫙 빼주는 것이 좋아요. 그래야 김치를 담은뒤 물기가 많이 생기지 않아요..)




13. 준비된 양념으로 잘 버무려 줍니다.

( 오우... 맛있겠당~!..)





짜~~~~잔!

웰빙김치 완성..

(조미료가 일절 들어가지 않는 웰빙김치 어떠세요~!)

정말 쉽고 간단하죠!.



( 김치담는 우리 큰언니 )



( 웰빙김치 담는법을 설명..)

 부산사람이라 사투리가 나와도 이해요망.
울 큰언니..부끄~부끄~!
ㅎㅎ


조미료가 일절 들어가지 않는 웰빙김치 담는법 잘 보셨나요!..

요즘에는 자신의 건강을 생각하는 추세인데요.

김치도 웰빙에 맞게 담아서 식탁에 올린다면 가족의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여러분도 이번 김장철..

웰빙김치로 가족의 건강을 지켜 주세용~!..


에피소드..

" 사진만 찍지 말고 처형 좀 거들어라..으이구.."

쇼파에 앉아 있던 랑님 괜히 핀잔을 주네요.

언니 그 말에 한마디 합니다.

" 괜히 옆에서 거들면 성가시니 혼자 하는게 더 나아..."

헉!!!!!!!!

' 언니 미웡!..'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