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용량 카스테라 보관법 ' 언제든지 맛있게.. '

2022. 2. 4. 10:032022 주부 9단 생활정보

반응형

[ 카스테라가 남았다면? 이렇게 보관해 보세요 ]

명절 모두 잘 보내셨나요? 입춘인데 날씨가 제법 쌀쌀합니다. 제주도는 저녁 늦게 눈소식이 있네요. 다른 지역은 정말 한파급 기온이던데 모두 건강 챙기는 금요일 되세요. 오늘은 따뜻한 음료와 함께 먹으면 더없이 좋은 카스테라 보관법에 관한 글 올려 봅니다.

- 마트에 파는 대용량 카스테라 보관법 -
명절 후식으로 카스테라를 먹고 남은게 있어서 다음에 먹고 싶을때 먹기 위해 냉장고에 보관하기로 했답니다.

대용량 카스테라를 먹고 남았다면 한번 꺼내 먹기 좋은 크기로 먼저 잘라 주세요.

빵칼로 잘랐으면 더 곱게 잘랐을텐데..... 전 일반 과도로 잘라 조금 부스러기가 생겼어요. 참고하시고 카스테라 잘라 주세요.

조각된 카스테라는 1회용 지퍼백에 담아 주세요.

지퍼백에 전 2개가 들어가더라고요. 한번 먹을 정도의 양을 보관하면 그게 제일 좋은 것 같아요. 고로 지퍼백은 사이즈가 작은 것으로 준비해 주면 좋아요.

이렇게 지퍼백에 잘 담아 놓은 것은 며칠 내로 드실거면 냉장실에 넣으시고 조금 여유롭게 드시고 싶다면 냉동실에 넣어 주세요.

냉동실에 넣어 둔 카스테라는 먹기 직전 꺼내 전자렌지에 1분 정도 돌려 준 후 드시면 따뜻하고 촉촉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마트에서 대용량 카스테라를 구입해 남았다면 저처럼 지퍼백에 넣어 보관해 보세요. ^^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