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방세제가 똑 떨어졌다면? 이렇게 설거지 해 보세요!

2021. 11. 26. 10:382021 주부 9단 생활정보

반응형

[ 설거지 주방세제 없어도 이렇게 해도 됩니다 ]

설거지를 하려는데 주방세제가 똑 떨어져 어떡하지 고민하다 전 이렇게 설거지를 해 보았어요. 그랬더니 의외로 설거지가 너무도 깨끗이 되더라고요. 오늘은 주방세제가 똑 떨어졌을때 설거지 하는 방법 포스팅 해 봅니다.

엉망진창인 싱크대 안....... 설거지를 하려는데 이거 원 주방세제가 똑 떨어졌어요. 기름기도 많은 그릇에 냄비까지 정말 난장판이 따로 없었네요. 그렇다고 늦은 시각 주방세제를 구입하러 가기도 좀 그렇고...하여간 임시방편으로 '이것' 으로 대체해 설거지를 했어요.

주방세제가 없다면? 이렇게 해 보세요. 먼저 준비할 것은 베이킹소다, 물, 식초입니다.

주방세제 만드는 비율은 1 : 1 : 1로 섞어서 사용하면 됩니다. 베이킹소다 포장지에 보면 설거지도 가능하다고 되어 있거든요. 잘 활용해 사용하면 각종 청소는 물론 설거지도 가능하답니다.

섞어 줄때는 물, 식초 순으로 섞어 주면 됩니다.

단, 식초를 섞을때는 베이킹소다와 만나 거품이 일어날 수 있으니 볼에 담아 섞어 주면 됩니다.

요렇게 다 섞었다면 숟가락을 이용해 베이킹소다가 잘 녹게 섞어 주세요. 완전히 섞이지 않아도 설거지 하는데 문제없지만 덩어리가 생길 수 있으니 섞는게 좋아요.

이렇게 만든 것은 수세미에 묻혀 하나씩 설거지를 하면 됩니다.

생각보다 설거지가 은근 잘 된다는 생각이 팍팍 들 정도로 흡족하실겁니다.

이렇게 만든 주방세제로 다 닦았다면 헹굴때는 온수로 헹궈 주세요. 그래야 혹시나 묻어 있을 베이킹소다가 완전히 없어집니다. 뭐...보통 주방세제로 설거지 할때도 온수로 헹구면 완벽한 설거지가 되지만요.

기름기 많던 그릇들이 정말 뽀득뽀득 소리가 날 정도로 깔끔하게 설거지가 되었습니다.

기름기 많았던 냄비도 이렇게 설거지 하면 문제없어요.

설거지를 하려는데 주방세제가 똑 떨어졌다면 저처럼 베이킹소다, 물, 식초를 이용해 세제를 만들어 사용해 보세요. 생각외로 정말 깔끔하게 설거지를 할 수 있을겁니다. 이가 없으면 잇몸이라는 옛말도 있잖아요. 설거지를 산더미처럼 쌓아 놓지 말고 이제 다양한 방법으로 설거지를 해 보아요. ^^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