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코로 데코만 하려니 안 이뻐서 마쉬멜로우 직접 만들다

2020. 11. 16. 20:05초보자 요리

반응형

[ 마쉬멜로우 만드는 법 ]

추운 계절에 딱 어울리는 핫초코 요즘에는 토핑으로 마쉬멜로우를 올려 주는 카페들이 많습니다. 물론 가정에서도 마쉬멜로우를 올려 먹는 분들이 많이 계시더군요. 핫한 메뉴로 각광 받는 핫초코 저도 마쉬멜로우로 이쁘게 올려 보기로 했지요.

마쉬멜로우는 너무 크면 핫초코 위에 올릴 경우 가라 앉아서 작게 잘라서 올려야 해요. 저도 한입에 딱 먹기 좋게 가위로 잘랐어요. 그리고 이쁘게 데코를 해 주기로 했지요.

데코는 초코릿을 녹여 일일이 그려주는 방식으로 해 줬더니...

초코가 너무 빨리 건조되어 모양이 영 안 이쁘더라고요.. ㅜㅜ

일단 처음 한 것은 실패....

그래도 핫초코를 먹을때 한 두개씩 넣어서 먹으니 달달하니 더 맛있었어요.. ㅎㅎ

처음부터 파이팅이 넘쳐 너무 많이 만들었는데다가 모양이 너무 너무 안 이뻐서 제가 다 먹기로... ㅜㅜ

그래서 두 번째 도전~

초코릿을 갈아서 중탕해 데코를 해 보기로 했어요. 그랬더니 초코릿이 녹는 시간도 단축되고 처음 보다는 괜찮았어요.

처음 데코 했을때 보다는 조금 나은 것 같아 조금은 흡족~ 귀엽기도 하고~

하지만 귀엽기만 하지 식감이 너무 딱딱한 느낌은 지울 수 없었습니다.

힝..... " 너무 부드럽지 않아~ " 나름 귀엽긴 하지만 맛이 흡족하지 못하니 이 또한 고민...그래서 어떻게 했냐구요? 네....제가 직접 달콤하고 부드러운 마쉬멜로우를 만들기로 했지요.

처음 만들어 보는 마쉬멜로우....잘 만들 수 있을까? 걱정이 많이 앞서긴 했지만 그래도 한 번 도전해 보기로 했지요. 마시멜로우 만드는 재료는 유튜브에 잘 나와 있어서 따라 했어요. 물 75g 설탕 120g 올리고당 15g 젤라틴 8g 달걀 흰자 옥수수전분 이렇게 필요해요.

아참.... 그리고 전 모양을 이쁘게 내기 위해서 나름대로 호일로 제가 만들 마쉬멜로우 모양을 만들었어요. 모양을 보면 대충 아시겠죠.. 요즘 핫한 라이언과 어피치~

그럼 마쉬멜로우 만들기 처음 도전하는거 한 번 보실까요.. 먼저 판젤라틴을 찬물에 담궈 줍니다.

그다음 옥수수전분을 넓는 판에 펼쳐 놓습니다.

거품기를 이용해 평평하게 펼쳐 줍니다.

평평하게 펼친 옥수수전분 위에 모양을 만들어 놓은 것을 살짝 눌러 찍습니다. 이때 손으로 꾹꾹 누르니 전분도 많이 묻고 호일을 찍어 올리는데 자꾸 미끄러져 뭔가가 필요함을 느끼게 되었지요.

그래서 에칭핀으로 고정을 해 찍기로 했지요. 하하...... 완전 편하고 좋았습니다. 역시 머리를 써야 일이 편해~

에칭핀을 이용하니 순식간에 이쁜 모양이 찍혔어요.

이제 본격적으로 마쉬멜로우 만들어 보겠습니다. 물+설탕+올리고당을 끓여 주세요. 약불에 그대로 둔 채 시럽이 될때까지 끓여 줍니다. 일부러 젓지 마시길.......

달걀흰자를 곱게 머랭을 칩니다.

머랭을 치면서 만든 시럽을 조금씩 넣으면서 계속 머랭을 치세요.

시럽을 다 넣은 후엔 이젠 판젤라틴 녹인 물을 섞어서 머랭을 단단하게 쳐 주세요. 아참... 판젤라틴 녹인 물이란? 판젤라틴 + 물에 담궈 놓았잖아요. 젤라틴이 흐물흐물 해질때면 물기를 짠 준 후 중탕으로 판젤라틴을 녹여 준 물이예요..

머랭을 언제까지 칠까? 머랭이 뿔 모양이 될때까지 치면 됩니다. 고로 단단해진 상태라고 해야겠네요.

잘 친 머랭은 식용색소를 넣어 만들고자 하는 색이 되면 짤주머니에 넣어 주면 됩니다.

옥수수전분에 모양을 만들어 놓은 곳에 조심스럽게 넣어 주세요.

이렇게 다 채운 후에 약 5분 간 방치한 후에 눈,코, 잎 데코를 해 주세요.

젤라틴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실온에서는 잘 굳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중탕을 수시로 해 줘야 해요. 이게 제일 힘들었던 거 같아요..

ㅎㅎㅎ.... 나름대로 라이언을 만들려고 했는데 곰돌이도 되어 버렸네요. 그래도 처음치고는 너무 귀엽게 잘 만든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마쉬멜로우가 굳으면 옥수수전분을 골고루 묻혀 준 후 하나씩 꺼내면 됩니다.

ㅎㅎ... 곰돌이도 귀엽긴 하네요. 솔로 잘 털어서 유리병에 보관한 후 먹기 직전 꺼내 데코레이션해 먹으면 됩니다.

내사랑 라이언~ 눈썹에 힘이 많이 들어 갔네요. 아~~~ 귀욤 뿜뿜

이렇게 유리병에 보관 후 일주일 정도 두고 먹을 수 있어요.

달달한 핫초코가 땡기는 요즘.... 달콤하고 부드러운 마쉬멜로우 한 개 동동 ~ 올려 먹으면 더 맛있어요. 집에서도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을거예요.. 처음 만드는거 치고는 너무도 잘 만든것 같아 개인적으로 무척 흡족한 날이었어요.  이제 손이 좀 가더라도 다양한 마쉬멜로우 도전해 보려구요...다음에 어떤 귀요미를 만들까? ^^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