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디자이너가 알려준 셀프 염색 꿀팁 "대박이야~"

2020. 1. 8. 08:06노하우 & 생활정보

반응형

[ 혼자서 염색한다면 이 방법으로 하세요~ ]

머리가 짧다 보니 집에서 거의 셀프로 염색을 합니다. 물론 깔끔하게 되면 참 좋겠지만 사실 할때마다 100% 만족은 못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젠 100% 만족은 물론 가격, 시간, 효과면에서도 거의 완벽한 느낌이 들어 이렇게 올려 봅니다. 이 방법은 헤어디자이너가 알려준 방법이나 믿고 따라하셔도 됩니다. 제가 직접 해 봤으니....ㅎㅎ

염색하기 전 준비할 것이 있는데요.. 머리고무줄입니다. 머리고무줄이 만약 없다면 노란고무줄도 가능합니다. 단, 풀때 많이 아프다는거 참고하시고요.. ^^;;;

머리카락을 7~ 9 분할하여 고무줄로 머리를 묶어 줍니다. 전 머리숱이 별로 없어서 7분할 정도 했네요. 만약 머리가 길다면 머리를 묶을때 돌돌 말아서 묶어 주세요. 그래야 염색할때 편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묶어 놓으니 가관입니다.

그래도 염색을 꼼꼼하게 할 수 있다면야~

남편이 평소에 저보고 흰머리가 많다고 하더니...... 묶어서 자세히 보니 진짜 많습니다. 물론 머리속은 더 많고요... ㅠㅠ

야무지게 묶어 놨으니 이제 염색약 준비.....

염색약은 마트에서 구입가능하니 원하는 색상 구입하셔셔 1제, 2제 같은 양으로 꼼꼼히 섞어 준 후 염색하세요.

여기서 노하우 하나 더 들어 갑니다.

이건 저만의 노하우

ㅎㅎ

고무장갑을 착용하고 염색을 하는겁니다. 염색약 통 안에 들어 있는 염색 전용 비닐장갑은 염색을 하다 보면 구멍이 뚫려서 손이 엉망되는 일이 많았는데요. 그걸 고무장갑이 충분히 커버해 줄겁니다. 한 번 해 보니 완전 좋아요~

고로....셀프 염색시에는 머리고무줄과 고무장갑 필수!

고무줄을 하나씩 풀어 가면서 염색하니 정말 꼼꼼하게 염색이 되고 좋습니다.

대박~

물론 시간도 절약되고 너무 좋네요. 평소 그냥 머리에 염색약을 바르면서 할때는 한곳에 집중적으로 많이 바르게 되고 머리속은 거의 염색이 거의 잘 안되었는데.....이거 이거 완전 대박입니다. 꼼꼼히 염색이 잘 됩니다.

염색약 바르고 약 10~15분 후 머리를 미온수로 헹굼을 한 뒤 샴푸로 깨끗이 머리를 씻어 주세요.

물론 머리를 감을때도 고무장갑 착용하고 씻어 주면 손에 염색약이 묻을 일은 없겠죠~

사실 셀프염색할때 고무장갑이 정말 대박이긴 해요~ 할때마다 느끼지만....ㅎㅎ

짜잔.....염색 완료~ 진짜 염색 잘 됐어요.

남편이 보더니 진짜 잘 됐다고 놀람~~~~ㅎㅎ

머리 속부분도 깔끔하게 염색이 잘 됐습니다. 흰머리 하나도 안 보여요~ 진짜~~

지금껏 셀프로 염색할때마다 염색이 꼼꼼하게 잘 되지 않았는데 헤어디자이너가 알려준 방법대로 해 보니 완전 대박입니다. 저처럼 집에서 염색을 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머리고무줄을 준비해 꼼꼼히 하세요.. 기분까지 업되는 효과까지 있습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 너무 좋아~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