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류 먹는 법 쉽게 석류 까는 법 알면 따라하게 되는 중독성~

2019. 12. 23. 06:12라이프

반응형

에스트로겐 덩어리 석류 사실 잘 먹기 위해선 알알이 빼곡히 들어 있는 석류알을 꼼꼼히 분리해야 합니다. 몸에 좋은 석류를 먹고 싶은데 까는 법이나 먹는 법을 잘 몰라서 당황했던 분들은 오늘 한 번 따라 해 보세요.. 한 번 보게 되면 석류가 먹고 싶을 때마다 따라 해 보고 싶은 중독성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ㅎㅎ

 

 

석류 까는 법

석류를 보시면 꽃처럼 튀어 나온 부분 주위를 먼저 칼집을 내어 잘라 주세요.

 

 

자칫 석류 주위에 동그랗게 칼집을 넣다 손을 다칠 수 있으니 초보자는 저처럼 윗부분을 칼로 잘라 주시면 됩니다. 물론 자를 땐 씨가 닿는지 안 닿는지 느껴지니 더 수월할 수도...

 

 

위에서 석류를 봤을때 석류 사이로 막 부분에 따라 칼집을 내줍니다. 보통 4~ 6군데 막부분에 석류알이 모여 있어요.

 

 

칼집 낸 부분을 바깥 쪽으로 잡아당기면 조각이 분리됩니다.

 

 

손으로 들어서 알맹이만 쏙쏙 빼먹어도 됩니다.

 

 

그런데 먹다 보면 손이나 입 주위가 붉은 색으로 물이 들면서 엉망이 됩니다. 그래서 하나 더 준비했어요..

석류 먹는 법입니다.

 

 

지퍼백과 포크를 준비해 주세요. 지퍼백에 석류알을 털어서 넣을 건데요.. 이때 포크로 살살 긁듯이 밀어주면 석류알이 잘 떨어집니다. 손에 붉디붉은 석류알이 묻지 않아 엉망이 되는 일도 없고 위생적인 방법입니다.

 

 

석류알이 너무 탐스럽게 담겼습니다.

 

 

이제 지퍼백에 공기를 뺀 뒤 지퍼백을 잘 잠궈 주세요.

 

 

석류알이 든 지퍼백을 눕혀서 밀대나 캔으로 석류를 밀어주세요. 참고로 캔으로 밀 경우는 개봉하지 않은 것으로 해야 무게때문에 석류즙이 더 잘 나옵니다.

 

 

요렇게.... 석류즙이 제대로 나오죠..

 

 

지퍼백 아랫부분에 살짝 잘라서 컵에 부어 주세요.

 

 

작은 구멍사이로 석류즙 원액이 주르르~~~ 정말 진하고 맛있게 보이죠... 어르신들이나 아이들에게 이런 방법으로 해 주면 엄청 괜찮겠죠~ 제 생각이지만.......ㅎㅎ

 

 

석류즙 100% 원액은 한개의 석류에 밀대로 잘 밀면 150~180ml 나오는 것 같아요.

 

 

석류즙을 짜고 난 뒤 남은건 그냥 버리지 말고 숟가락으로 떠서 한 번 더 깔끔하게 먹는 걸로~ 석류를 먹을 때 손에 묻거나 입 주위에 묻어 엉망이 되었다면 이젠 제가 알려 드린 방법대로 한 번 해 보세요. 석류 먹는 법이 마냥 힘들지만은 않을 겁니다. ^^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