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미식회에 나 온 광주의 유명한 상추튀김을 아시나요?

2018. 10. 25. 05:11전라도

반응형

광주 수요미식회 맛집 - 무등분식

광주에서 유명한 상추튀김 사실 많이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 또한 6년 전에 광주에 들렀을때 한 재래시장에서 먹었던 기억이 있는데 참 독특했던 기억이 있지요.. 그런데 얼마전 수요미식회에서 광주 상추튀김에 나와 엄청 반가웠습니다. 그런데 도대체 상추튀김이 뭘까? 상추를 튀겨 주는 것일까? 한 번도 드시지 않은 분들은 그저 상추를 튀김용으로 사용하지 않을까하는 생각을 하실지 모릅니다.


상추튀김.... 도대체 뭘까? 궁금하시죠...바로 말씀 드리자면 각종 튀김을 상추에 양파랑 고추와 양념장을 함께 싸서 먹는 것을 말하는데요.. 상추라면 고기를 싸서 먹는 것으로만 알지만 사실 상추에 튀김류와 같이 먹으면 그 맛이 참 독특하니 맛있습니다. 이번에 수요미식회에 나 온 상추튀김은 오징어와 채소가 어울러져 튀긴 튀김에 상추를 싸서 먹는 것이었죠.

상추튀김 가격도 정말 착합니다. 단돈 5,000원 다른 가게에 가면 1인 분, 2인 분 이렇게 메뉴판에 적어 놓겠지만 이곳은 그냥 상추튀김이 5,000원...... 양이 사실 궁금도 하고 점심을 먹은지 얼마 되지 않아 우린 일단 5,000원 양만 주문했습니다. 만약 양이 너무 적으면 5,000원치 더 주문하자고 하면서요....

상추튀김을 주문하니 이내 준비되어 나오는 것이 상추 한 소쿠리와 양파, 고추가 드어간 간장소스입니다. 상추의 양에 사실 엄청 놀랐네요.. 뭘 이리도 많이 주시는지...요즘 채소값 장난이 아니게 비싼데......

상추에 이어 국물과 단무지도 나왔습니다.

주문과 동시에 튀김을 하는 사장님...상추튀김에 같이 나오는 튀김은 즉석해서 만들어 주시는 것 같더군요.

짜잔...상추튀김 한 상이 차려졌습니다. 양이...... 5,000원이라고 하기엔 상당히 많습니다. 적으면 더 주문하려고 했는데 그냥 이것만 먹는걸로....

오징어와 각종 채소가 들어 있습니다. 쌈으로 싸 먹기 좋게 튀김을 만드셨네요.

상추튀김에 나오는 쫄깃한 오징어튀김

그럼 맛은 어떨까? 상추와 같이 먹으니 튀김류만의 특유 기름맛을 많이 감안해 주는 것 같고 채소와 함께 먹으니 담백하니 좋았어요.. 물론 쫄깃쫄깃 씹히는 튀김류는 고소함에 자꾸 손이 갈 정도였습니다. 물론 양이 생각보다 많고 점심을 먹은지 얼마 안되어 우린 이것으로 충분히 든든하게 배를 채웠습니다.

맛있게 상추튀김을 먹고 계산 한 후 밖으로 나오니 각종 튀김류도 많더라구요..이건 모듬튀김류로 나가나 봅니다.

상추튀김은 포장도 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아마도 점심시간에는 자리가 없어 포장도 많이 해가실 것 같네요. 올 여름 폭염으로 채소값이 급등해 아직도 많이 내리지 않았지만 이곳 가게는 예나 지금이나 상추를 푸짐하게 준다고 하네요. 어느 고기집은 채소값이 비싸다고 상추를 올리지도 않던데....참 비교되는 부분이었습니다.

광주에 가실 일 있으면 이곳 무등분식 한 번 들려 광주에서 유명하다는 상추튀김 맛 한 번 보세요...참 독특하니 맛있습니다. 여행을 하다 보면 그 지역의 유명한 먹거리를 맛보는 재미도 함께 하는데요... 이곳도 그 지역을 대표하는 음식이 아닐까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그러고 보니 광주에서는 맛있고 다양한 음식점들이 참 많은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