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가 냉장고 아니가!~ ~~` 네에?!~..

2008. 4. 24. 22:53생활속 기사

반응형
많은 사람들이 낚시를 하는 곳으로 유명한 오륙도...이 곳 오륙도 선착장에서는 해녀들이 직접 채취한 해산물을 싸게 파는 곳으로 유명한 곳입니다.싱싱한 해산물을 가득 담아서 손님을 기다리는 해녀들의 모습..살아가는 사람들의 냄새가 물씬나는, 정감이 있는 오륙도선착장의 한 모습입니다.이 곳 선착장 자판에서 해산물을 파시는 해녀할머니께서 특이한 행동을 하시는모습을 제가 우연히 보게 되었답니다..ㅎㅎ그건 다름아닌 팔고 남은 해산물을 바다에 다시 보관하고 가는 것이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다에 연결된 줄에 해산물이 담긴 자루를 가지고 와서 묶고 있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나~ 둘~셋~!..
퐁당~~ ㅎㅎ..

냉장고가 따로 필요 없는 자연적인 보관방법입니다..
내일 다시 꺼내 와도 싱싱하겠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다 냉장고에 보관하고 돌아 가시는 해녀할머니...
정말 재미나고 신기한 모습이었습니다...
해녀할머니들이 옛날부터 보관해 오던 방법인 것 같습니다..
멋진 보관 방법입니다..와우!~ 대단해용~~^^..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