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초보자 요리

냉장고 파먹기 6탄 - 당근라페 만들기

zoomma 2025. 3. 27. 20:31
반응형

요즘 당근라페 다 만들어 드시잖아요~ 

안녕하세요 줌마스토리입니다. 이곳저곳에서 주신 당근을 정말 잘 먹고 있어요. 제주도는 당근 수확철만 되면 우리집도 당근 풍년입니다. 열심히 농사 지은거 하나도 버리지 않고 먹는게 농사 짓는 분들의 마음을 헤아리는거겠죠.

    

 

오늘은 냉장고에 남아도는 당근으로 요즘 인기만점인 당근라페 만들었어요.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도 많이 드시는 당근라페이긴 하지만 건강을 생각하는 분들도 웰빙 식품으로 많이들 해 드신답니다.

  

 

당근이 커서 채 썰기 정말 좋아요. 그런데 채 썰기를 하다 자칫 손을 다칠 위험이 있잖아요. 그럴때는 포크를 사용해서 채를 썰어 보세요. 정말 신박하답니다.

  

당근라페 만들기

 

당근 뿐만 아니라 무를 채 썰때도 같은 방법으로 하면 손 다칠 위험이 없답니다. 초보 요리자 분들은 따라하시면 좋을 듯 해요. 나름대로 꿀팁이거든요. 

 

당근라페 만들기

 

채 썰고 남은 자투리 당근은 바로 먹으면 되고요. 완전 달달해요. 역시 제주도 당근이쥬~ 당근라페 만들때 들어가는 재료는 소금, 홀그레인머스타드, 올리브오일, 스테비아, 레몬즙 약간, 후추 조금 들어가요. 

 

   

 

대부분 사람들은 굵은소금을 사용한다는데 전 그렇게 하니 짜더라고요. 그래서 소금을 갈아서 약간만 넣어요. 거의 간이 없다시피 할 정도로... 

 

 

그 다음은 준비한 재료를 넣고 같이 버무려 주면 됩니다. 보통 당근을 10분 정도 소금에 절여 두고 사용하는데 전 몇 분만 두고 바로 했어요. 오히려 아삭아삭 하니 더 맛있는 것 같더라고요. 

 

당근라페 만들기

 

완전히 절여진 상태가 아니어서 더 아삭함이 있어 맛있습니다. 이렇게 만든 당근라페는 1시간 정도 숙성 후 드시면 됩니다. 물론 바로 먹어도 정말 맛있어요. 

 

당근라페 만들기

 

대부분 사람들은 며칠 숙성 후 먹는게 더 맛있다고들 하던데 전 아삭할때 먹으니 더 맛있었어요. 물론 며칠 두고 먹을 만한 양이 아니었지만요. 남편도 맛있다며 잘 먹어서 하루 걸러 당근라페를 만들 정도랍니다. 당근이 냉장고에 넘쳐나니 없어질때까지 열심히 먹으려고 합니다. 입맛 없을때 당근라페 만한게 없다는 사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