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렌지가 잘 안될때는 여기를 보세요!

2024. 1. 13. 13:382024 주부9단 생활정보

반응형

' 뚜뚜뚜~~~ 뚜뚜뚜 '

" 왜 이렇지?! "

저녁을 하려는데 갑자기 가스레인지가 말썽이었어요. 남편이 있으면 알아서 뭔가 뚝딱 거리며 해결해 주는데 간혹 옆에 남편이 부재중일 때는 난감 그 자체라서 진즉에 신경 써서 가스레인지 안될 때 해결 방법을 보는 건데 하고 생각하는 경우도 있지요. 오늘이 그랬어요. 그렇다고 남편이 올 때까지 기다리는 건 좀 아닌 것 같고 그래서 혼자 해결해 보기로 했습니다. 

가스레인지를 켰을때  '뚜뚜뚜~~' 소리를 내며 가스불이 안 켜질 때는 이유는 한 가지가 대부분인 것 같아요. 그건 바로 건전지수명이 다 되었을 때이지요. 사실 저도 그 부분에 대해 잘 몰랐어요. 그냥 가스만 잘 나오면 가스불이 막 켜지는 줄 알았었거든요. 평소 신경 쓰지 않고 가스를 사용하는 분들은 아마도 다 그렇게 생각하실 거예요.

가스레인지 불이 갑자기 안 켜지면?

제일 먼저 건전지 점검을 해 보시면 됩니다. 건전지 약이 없을 경우 '뚜뚜뚜~ ' 소리를 내며 가스불이 안 켜지는 확률이 거의 90% 이상이더라고요. 저도 건전지 확인을 했습니다. 

언제 넣었는지 모르는 건전지가 나오더라고요. 누가 봐도 오래되어 보이는 건전지........ 그렇다면 만약 새 건전지가 없을 경우엔 어떻게 할까? 그 방법도 문제인데요. 

임시방편이지만 건전지를 톡톡 쳐서 조금 찌그려 주면 가스가 켜진다는 사실... 이 방법도 예전에 남편이 하는 걸 무심코 봤다가 생각이 나서 해 봤거든요. 

그럼 결과는 어땠을까?

역시나 눈여겨 잘 본 게 다행인지 가스불이 켜지더라고요. 조금 신기하긴 했어요. 

하여간 가스불이 잘 켜지지 않을 때는 건전지 교환램프 등이 깜빡깜빡하니까 제일 먼저 그 부분을 유심히 봐주면 되는 것 같아요. 건전지가 있으면 바로 교체하고요. 아님 임시방편으로나마 조금 찌그려 뜨려서 사용해 보는 방법 밖에 없더라고요.

임시방편으로 건전지를 찌그려뜨려 요리를 하는데 이내 가스불 수명이...... ㄷㄷㄷㄷㄷㄷ 어쩔 수 없이 남편 오기만을 기다리다 잠깐 집 근처 다이소에 갔다 왔어요. 

단돈 1,000원에 건전지를 구입하고 새것으로 교체했어요. 그랬더니 가스불이 어찌나 빨리 켜지는지....

하여간 가스레인지를 사용하다가 갑자기 가스불이 잘 켜지지 않는다면 건전지 교체램프 등을 한 번 봐주세요. 깜빡깜빡 거린다면 새것으로 교체하면 가스레인지 불이 잘 켜지니까요. 간혹 옛날에 나온 건 그냥 사용했던 것 같다고 하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언제부터인가 건전지를 넣으면 작동하는 가스레인지가 대부분이라 이렇게 포스팅해 보아요. ^^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