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깃집 쌈무 먹기만 하나요?

2016. 11. 9. 06:30라이프

반응형

고깃집에서 쌈무 200% 활용법

모임장소로 고기집을 많이 선택하는데 그곳에서 조금이나마 유익한 정보가 되리란 생각으로 오늘 재미난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고기집에 가면 고기를 몇 번 구워 먹다 보면 철판에 고기가 타고 눌어 붙는 경우가 생기죠..그럴때마다 종업원을 일일이 불러 고기굽는 철판을 교체해 달라는 것도 한 두번이지 조금 미안할때도 있죠. 이젠 종업원을 부르지 않고도 고기 철판을 깨끗하게 닦으며 고기를 구워 먹는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한 번 구우면 자연스럽게 눌러 붙는 고기판  어떻게 해결할까?

일단 고기를 처음 구울땐 괜춘하죠..하지만 한 번만 구워 먹어도 철판은 눌어 붙는건 당연.....양념고기라면 더욱더 심하겠죠..

이제 고기를 구워 먹을때 처음 구울때처럼 눌어 붙지 않고 먹어 볼까요....방법은 우리가 고기를 쌈 싸 먹을때 사용하는 쌈무를 이용하면 됩니다.

고기를 굽고 난 뒤 지저분한 철판은 쌈무를 이용해 보세요. 쌈무의 식초성분과 무즙이 철판을 깔끔하게 만들어 줄테니까요.

자....눌어 붙은 고기철판을 쌈무로 닦아 보겠습니다.

철판이 뜨거우니 집게를 이용해 주시공...샤샤샥 닦아 주세요.

쌈무를 철판에 몇 번만 문지르면 눌어 붙은 고기자국이 시원스레 벗겨져 쌈무에 묻어납니다.

물론 철판에 쌈무가 지나간 자리엔 고기찌꺼기가 벗겨진 상태가 되지요. 생각보다 힘들이지 않고 쌈무로 충분히 고기굽는 철판을 깔끔하게 만들어 줄 수 있어요.

고기를 굽고 난 뒤에 일일이 종업원을 불러 철판을 교체해 달라는 말은 이제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사실 손님이 많은 시각엔 종업원을 불러도 빨리 오지 않아 기다리는 일이 많은데 이젠 기다리는 시간에 쌈무 몇 장으로 철판을 닦고 고기를 구워 드시면 될 듯 해요.

정말 깨끗해졌죠....

눌어 붙은 고기를 수시로 닦기 위해서 쌈무 먹지만 말고 철판에도 양보하시공...ㅎㅎ

그리고 쌈무의 또 다른 역할 한 가지 더..... 고기를 구운 뒤 기름기를 제거하기 위해 쌈무 위에 올려 두면 고기가 타지도 않고 따뜻하게 먹을 수 있어요. 보통 고기를 다 구우면 탈까싶어 그릇에 구운 고기를 담아 놓는데 어떤가요..그렇게하면 먹을때 식어서 질긴 느낌이 있죠..이젠 고기를 구운 뒤에는 철판에 그대로 두시되 쌈무 위에 올려 두시고 드시면 따뜻하게 드실 수 있어요..물론 타지도 않고 맛나게 말입니다. 오늘 정보는 일거양득이죠~ ^^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