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어난 면티 간단 수선법

2016. 6. 7. 10:25라이프

반응형

주부 9단이 알려주는 늘어난 면티 수선 팁

환절기에 자주 자주 입게 되는 면티 .. 자칫 늘어진 목 부분 그대로 입다보면 마치 내의 같은 느낌이 솔솔 풍겨날 뿐 더러 다른 옷과 같이 입을 경우 스타일이 잘 살아 나지 않게 되죠... 저 같은 경우엔 유니폼 안에 늘 입게 되다 보니 여러 장의 면티를 구입해도 여름철엔 목 부분이 늘어나는 것은 당연한 일이 되었네요.. 오늘은 목 부분이 늘어나 옷 테가 살지 않는 옷 수선 간단히 해서 처음처럼은 아니더라도 깔끔한 목 부분을 유지하는 비법 포스팅합니다.

 

 

[ 주부 9단이 알려주는 늘어난 목티 간단 수선법 ]

 

 

햇살 가득한 날 면티가 잘 말랐습니다. 옷을 개면서 오늘은 시간을 내어 늘어난 면티( 목 부분) 수선했어요.

 

 

옷은 새 것처럼 깔끔하게 입었는데 늘어난 목 부분 때문에 영 옷 테가 나지 않더라구요.

 

 

흰 면티의 목 부분은 대부분 이 상태......ㅠㅠ

 

그래서 오늘은 시간을 내어 늘어난 목 부분을 수선했습니다. 필요한 것은 옷핀하구요.. 악세사리 팔찌 만들때 사용하는 늘어나는 줄이 있음 간단히 해결됩니다. 전 옷핀은 옷 상표에 붙어 있는 것을 재활용 했어요.. 요게 은근 작아서 고무줄이나 줄을 넣어 연결할때 유용하더라구요.

 

 

옷 핀에 줄을 연결 해 주세요.

 

 

그리고 살짝 옷에 옷핀이 들어갈 정도의 작은 칼집을 내어 줄을 넣어 주세요. 칼집 낸 부분은 나중에 바느질해서 깔끔하게 마무리 하시구요.

 

 

옷핀을 늘어난 목 부분에 넣어 옛날 고무줄 바지에 고무줄을 끼우 듯이 밀어 주세요.

 

 

처음 시작한 부분과 만나는 지점에서 끈을 좀 조여 주면 늘어난 목티가 깔끔하게 수선됩니다.

 

 

줄이 늘어나기 때문에 옷을 입을때 목 부분이 조이거나 그러진 않아요.

 

 

오랜만에 새 옷처럼 깔끔하게 수선 다 했네요.. 시간을 내어 한다고는 해도 사실 일을 하다 보니 쉽게 수선하기 쉽지 않았습니다..이렇게 수선해 놓으니 마치 새 면티를 산 것처럼 기분이 산뜻합니다. 가정에서도 아이들의 면티( 목 부분 )가 늘어나 보기 싫었다면 제가 하던 방법으로 수선해 보세요. 깔끔하게 보일겁니다. ^^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