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라이팬에 배인 생선냄새 완벽 제거법

2016. 5. 30. 12:04라이프

반응형

생선후라이팬 냄새 '이것' 만 있으면 OK!

생선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유익한 정보라는 말을 먼저 하고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어느 가정이나 생선을 구운 후 맛있게 먹을땐 좋은데 후라이팬에 생선비린내가 배여 다른 요리를 하는데 좀 꺼려지는 경우 때문에 후라이팬을 따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을겁니다. 하지만 이젠 후라이팬 하나로 생선도 굽고, 달걀 프라이도 하고, 어묵도 졸이는 등 여러가지 반찬을 할 수 있게 생선 구운 후, 후라이팬에 배인 생선냄새를 완전히 제거하는 법을 알려 드릴께요.

 

 

 


생선을 구운 후, 후라이팬에 남은 생선찌꺼기와 기름 그리고 냄새를 제거하기 위해 물을 끓여 제거할때가 있을겁니다. 대부분 이 방법은 후라이팬을 세제로 씻기 전 손상이 덜 가게 하기위한 작업이기도 합니다.

 

 

물론 물에 팔팔 끓이면 생선을 구운 후, 찌꺼기가 잘 제거되는건 확실합니다. 하지만......후라이팬에 배인 생선비린내는 다 없어지던가요? 아마도 깨끗이 씻었다고 해도 후라이팬에 코를 대어 보면 어렴풋이 생선비린내가 나는 경험을 하셨을겁니다. 고로 아무리 물을 끓여도...세제를 넣어 씻어도 없어지지 않으니 이젠 생선 구운 후라이팬을 씻을땐 과일껍질과 파뿌리를 이용해 보시라고 권합니다.

 


생선을 구운 후, 후라이팬에 물을 조금 넣은 뒤 과일껍질을 넣어서 한번 끓여 주세요.

 

 

물이 끓으면서 과일껍질에 생선을 구웠을때 남은 기름이 과일껍질에 스며 든다는 것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을겁니다.

 

 

이렇게 팔팔 끓었던 물은 한번 버려 주셔요... 그럼 생선 구운 찌꺼기가 함께 제거되는 것..

 


그 다음은 파뿌리나 파의 잎부분을 준비해 주세요. 전 파 한 단을 사면 일부러 파뿌리를 버리지 않고 두기때문에 그것을 이용했습니다. 만약 파뿌리가 없다면 잎부분을 이용하세요.

 

 

생선 찌꺼기가 과일껍질로 간단히 제거된 상황에서 물과 파뿌리를 넣고 한번 더 끓여 주세요.

 

 

물이 조금씩 끓기 시작하면 이젠 나무젓가락으로 파뿌리로 후라이팬에 살살 저어주세요..

 

 

되도록이면 후라이팬 전체에 파뿌리가 묻을 수 있게 해 주시길.....

 

 

파뿌리가 익을때까지 해 주심 되니 시간은 그닥 오래 걸리지 않아요.. 뭐... 하나의 후라이팬으로 여러가지 요리를 해 먹을 수 있음 이런 번거로움은 좀 감수해도 되겠죠...이 방법은 자취생들에게 유익할 것 같습니다. 자취생들 후라이팬 이것저것 다 꺼내 사용하려면 번거로우니...

 

 

파뿌리로 저으면서 한번 끓였다면 마지막으로 찬물에 헹궈 주심 끝.....

 


과일껍질과 파뿌리만 있으면 생선 구운 후, 후라이팬에 배인 생선 비린내가 완전히 제거됩니다. 평소 세제로 깨끗이 씻어도 생선 특유의 냄새가 배인 경우가 많으니 버리는 자투리 과일껍질과 파뿌리를 이용하시면 정말 깔끔한 설거지가 될겁니다. 이젠 파를 다듬을때 뿌리 절대 버리지 마세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