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 해결하는 방법

2022. 9. 30. 16:50생활속 기사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 해결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줌마입니다. 일기처럼 적어가는 블로그를 통해 소소한 행복을 찾으며 재미나게 시작했는데 언제부터인가 이것저것 신경 쓸게 많아 재미난 글을 많이 올리지 못해 그게 좀 아쉬워요. 그래도 '이것' 때문에 나름대로 하나 둘씩 배워 나가는 점도 있어 여지껏 하고 있네요.

누구나 한 번쯤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면서 받는 구글 애드센스 안내문구가 있죠. 그건 바로....
'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 라는 글이죠.

대부분 신경은 쓰여도 당장 손을 쓰지 못하고 그냥 내버려 두는 경우가 많을겁니다. 사실 저도 바쁘다는 핑계도 있고 세세하게 잘 알지도 못해 그냥 방치하다 오늘 시간내서 광고 크롤러 오류 해결 했습니다.

그럼 구글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 해결하는 방법 간단하게 설명해 볼께요.

1. 구글 애드센스에 로그인 합니다.
https://www.google.com/adsense

 

Google AdSense - ウェブサイトを収益化

Google AdSense を使用してウェブサイトを収益化しましょう。広告のサイズは自動的に最適化され、表示とクリックが促進されます。

www.google.co.kr


2. 클릭을 하면 어떤 부분이 오류가 발생했는지 나오는데요. 그 부분을 확인하고 작업 하시면 됩니다.

저는 며칠 전 스킨 작업을 하면서 이것저것 건드렸더니 오류가 발생되었더라고요. 그리고 글 작성 후 수정 작업을 많이 하면 크롤러 오류가 생길수 있다고 하니 자주 글은 수정하지 않는걸로 ....

3. 광고 크롤러 확인 후에는 계정 👉 액세스 및 승인 👉 크롤러 액세스 👉 순으로 눌러 줍니다

4. 오른 쪽 로그인 추가 를 누르고 로그인 정보를 기입하는 페이지로 갑니다.

5. 여기서 갑자기 막힐 것 같은 생각에 사로 잡히겠지만 한 번 해보면 다음에 크롤러 오류가 발생할시 쉽게 해 나갈수 있을겁니다.

6. 로그인 정보 URL은 클로러가 생긴 URL을 적어 줍니다. 그 다음은 제가 체크를 해 놨으니 그냥 보시고 따라하시면 되세요.

작성을 다한 뒤에는 저장을 누르면 됩니다. 사이트 인증을 위한 시간은 보통 ㅣ~ 2일 이내에 완료 되거나 시간이 더 걸릴수 있고 웹마스터 도구에 들어가 사이트가 본인 소유임을 인증하면 됩니다.

다행스럽게 전 몇 시간만에 인증이 되었더군요.

 

구글 애드센스로 수익금을 생각하시는 분들은 크롤러 오류 해결하는 방법 알아두면 괜찮을 것 같아요. 수익은 별로 안 되어도 하나하나 배워 나가는 재미도 은근 재미난게 블로그 세계인것 같습니다.

제주도는 선선하니 가을 분위기 제대로입니다. 그래도 모두 환절기 감기 조심합시다 ~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