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성대맛집,경성대중국집] 차이쿡 중식레스토랑

2014. 11. 6. 01:45맛집

반응형

대학교 주변에는 참 많은 음식점들이 즐비해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다양한 먹을거리에 가격까지 저렴해 학생 뿐만 아니라 이곳 주변을 쇼핑하러 오신 분들은 이곳 경성대 주변 맛집들을 찾게 됩니다. 광안리 부근에 자주 볼 일을 보러 가는 저도 사실 광안리 부근 맛집 보다 경성대 주변 음식점들을 가는 편입니다. 그럼 오늘은 경성대 주변에 학생들이 저렴하게 맛 볼 수 있는 중식레스토랑 한 곳을 소개해 드릴께요.

 

경성대 맛집들이 모여 있는 번화가 주변에 위치한 중식레스토랑 이름은 차이쿡입니다. 경성대 문화골목길에 위치해 있어 이곳 주변을 탐방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레스토랑을 볼 수 있습니다.

 

2층에 위치해 있는 중식레스토랑 차이쿡은 주차장이 따로 없기때문에 인근 유료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30분당 1,000원이므로 식사를 넉넉히 하셔도 2,000원이면 될 듯 해요.

 

2층에 들어서면 모던한 중식레스토랑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마치 홍콩영화에서 보던 그런 식당 같다고나 할까요...

 

무엇보다도 제가 맘에 들었던 것 넓은 창으로 바깥 풍경을 시원스레 내려다 볼 수 있었던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1층 음식점보다 조금 높은 층이 밖을 시원스레 볼 수 있어 좋더군요. 뭐랄까..스카이라운지까지는 아니더라도 조금은 넉넉한 분위기가 느껴지는 느낌이랄까..

 

잠깐 중국전통레스토랑 분위기에 젖었네요. 일단 금강산도 식후경이란 말처럼 배가 고프니 식사부터 해야겠습니다. 메뉴판을 펼치니 제일 먼저 나오는 것이 코스요리네요. 점심코스와 저녁코스로 나뉘어 있었구요.. 가격도 저녁에는 가격이 조금 비싼 편입니다. 아무래도 술과 함께 먹을 수 있는 안주 위주의 요리라 가격이 좀 차이가 나는 것 같습니다.

 

 점심, 저녁 코스요리

 

스프와 각종 요리

 

이것저것 고르고 있으니 종업원이 와서 주방장 코스요리를 한 번 먹어 보라고 권하네요. 음.... 점심코스요리를 먹어 볼까 생각했지만 일단 권하는 것으로 우린 정했습니다. 나름대로 자신이 있어서 손님에게 권하는 것이니 맛이 좀 틀리겠다는 생각에셩...코스요리 가격은 1인 기준으로 10,000원, 15,000원 ,25,000원으로 다양했습니다. 우린 저렴한 만원짜리 코스요리로...

 

 그 외 식사류 메뉴

 

음식 주문을 하고 나니 반찬세팅이 되었어요.

 

 코스요리로 제일 먼저 나 온 것이 웰빙샐러드입니다. 유자청으로 소스를 만들어서 새콤한 느낌이 좋았어요.

 

 웰빙샐러드

 

두번째로 나 온 음식이 새우춘권과 만두

 

만두

 

새우춘권

 

세번째로 나 온 음식은 유산슬

 

 사진을 가까이 찍어서 양이 많이 보이지만 생각보다 그렇게 큰 그릇이 아니니 그점 감안해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유산슬은 돼지고기가 많이 들어가서 개인적으로 괜찮았습니다. 조금 아쉽다면 간이 좀 세었던 느낌이 들었어요. 평소 싱겁게 먹다 보니 이것도 개인적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셈..

 

고구마돼지탕수육

 

탕수육소스

 

평소 우리가 먹던 탕수육 고기와 달리 도톰하지 않고 납작했습니다.

 

마지막 식사로 나 온 자장면

 

해물과 돼지고기가 넉넉하게 들어가 있어 해물자장면 같은 느낌이 들어 좋았습니다.

 

마지막 후식으로 나 온 딸기쥬스는 작은 소주잔 같은데 나왔습니다. 다양한 코스요리를 맛 보기 위해 찾은 중식레스토랑 생각보다 비싸지 않은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요리를 먹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아마도 대학교 주변인데다가 음식점들이 즐비해 코스요리를 내 놓은 듯 하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보통 중국집 하면 자장면이나 짬뽕을 먹기 위해 가는 곳이지만 중식레스토랑 이름이 붙으면서 코스요리를 자연스럽게 시켜 먹을 수 있게 만든 음식점 같다는 생각이 많이 든 음식점이었습니다. 무엇보다도 호텔출신 주방장이 직접 요리해 주신다고 하니 믿을만 한 것 같고 학교 주변이다 보니 다양한 연령층이 함께 즐길 공간이라는 점이 장점인 음식점인 것 같습니다.

 

[차이쿡]

주소 - 부산시 남구 대연동 52-5

전화번호 - 051-625-4117

주차 - 주차불가

 

[씨클레프 해당 업체의 지원으로 작성된 포스팅입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