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용유 절약하는 방법

2018. 9. 22. 17:49라이프

반응형

주부 9단이 알려주는 식용유 절약하는 신박한 방법

본격적인 명절연휴가 시작되었습니다. 모두 몸과 마음이 많이 바쁘실텐데요..그래도 모두 파이팅 하자구요...오늘은 알아 두면 아주 유용한 생활 속 정보 한가지 명절을 맞아 한가지 준비했어요.. 바로 식용유 알뜰하게 사용하는 팁입니다. 사실 알뜰하게 사용하는 이유도 있겠지만 지금껏 우린 너무 많은 기름을 요리에 사용하고 있었던 것 아닐까하는 생각도 들게 하는 오늘의 포스팅입니다.


주부 9단이 알려주는 식용유 아주 유용하게 절약하는 꿀팁

준비할 것은 소주병과 분무기입니다.

소주병에 식용유를 먼저 담아 주세요.

식용유는 너무 가득 담지 마시고 여유를 두시구요..

그리고 분무기 빨대를 꽂아 주세요.

분무기는 소주병에 완전 딱 맞아요..

자...이제 요리해 볼까요.. 아침에 단호박을 달걀에 묻혀 전을 해 먹었어요.

후라이팬이 달아 오를 즈음....소주병에 든 식용유를 분무기를 이용해 뿌려 주세요. 양은 평소 우리가 식용유를 사용할때와 정말 차이가 날 정도로 적게 나옵니다.

하지만 전을 부치는데는 문제없어요. 물론 기름이 너무 많아 느끼한 것도 없어 좋아요.

이렇게 소주병에 식용유를 넣어 사용하면 평소 우리가 식용유를 사용할때 보다 약 4 ~ 5배는 절약할 수 있습니다.

적당한 기름에 담백한 단호박전 정말 맛있었어요..

단호박을 굽고 난 뒤 남은 열로 단호박전하고 남은 달걀로 달걀말이도 했어요..요건 기름 일도 안 넣고 했다는 사실... 지금껏 우린 너무 많은 식용유를 사용하고 있었던게 아닌가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요리가 잘 된답니다. 명절연휴.... 부침개등 각종 전을 많이 할텐데요... 이렇게 소주병에 분무기를 끼워 식용유를 사용해 보세요.... 생각보다 느끼하지 않은 요리로 속도 더 편할겁니다 ^^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