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항가는 제주버스 직접 이용해 보니...

2017. 9. 30. 19:53제주도

반응형

제주공항갈때 아직도 자가용 타고 가니?

타 지역과 달리 제주도는 렌트카가 활성화된 곳입니다. 하지만 이젠 뚜벅이여행객들도 조금은 수월한 제주여행이 될 것 같아요. 공항에서 시내.외 버스를 편하게 이용할 수 있으니까요.. 8월부터 본격적으로 여행객들 뿐만 아니라 제주도민들도 버스이용 이젠 힘든 시간과의 전쟁이 아니라는 점....예전 1시간은 족히 기다려야 하는 버스도 이젠 시간이 많이 단축되어 제주도에서 버스이용 한결 수월해졌습니다. 명절을 맞이해 우리부부도 공항갈때 자동차를 가져 가는 대신 버스를 이용해 보기로 했습니다. 공항 가기 하루 전 검색을 해보니 약 25분~ 30분 사이로 버스가 있더라구요.. 시간만 잘 맞추면 괜찮을거란 기대를 안고 이번엔 제주공항까지 제주버스 이용~

우리 집에서 약 2분 거리...... 첫 차는 6시 20분에 있더라구요... 비행기 시간이 8시 반이라 넉넉히 준비하고 6시 50분 버스를 타기로 했습니다.

버스요금도 공항까지 1.200원도 안되더라구요.

이른 아침부터 버스를 이용할 수 있고 저녁 9시 30분 정도 막차이긴 하지만 집으로 돌아 오는 날 저녁 비행기가 5시 30분이라 오는 날도 넉넉한 마음으로 버스를 이용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지금껏 공항까지 자가용을 가져가고 주차비 지불하고 피곤한 몸을 이끌고 또 다시 집으로 운전을 하고 왔던 모습과 사뭇 다른 여유로운 느낌이라 좋았어요. 물론 버스요금도 저렴하구요...

참고로.... 제주버스를 이용하면 내릴때도 카드를 꼭 찍어줘야 해요.... 안그럼 추가요금이 붙을 수 있어요. 물론 환승을 할때도 필요한 부분이기도 하구요....

버스는 신기하리 만큼 정확한 시간에 도착했어요...이른 아침이라 사람들은 많이 없었어요... 내릴때 보니 대부분 공항이용 승객들~

편하게 앉아서 창 밖 구경도 하고 넘 좋았어요...

공항까지 거리는 집에서 약 30분 정도 소요되었어요...

지하철처럼 완벽하게 제 시간에 도착한건 아니지만 그래도 생각보다 그리 늦지 않아 다행이었습니다. 뭐..... 2분 정도 오버~ 이 정도는 애교죠~ ㅎㅎ

그러고 보니 평소 보지 못했던 버스들이 많이 오더라구요....

제주버스 타고 공항에 여유롭게 도착.....참고로 7월 1일부터 신분증 없으면 비행기 못탑니다. 예전처럼 등본 이런거 안돼요...

공항에 일찍 도착했으니 면세점 구경 및 쇼핑은 자연스런 현상....ㅋㅋㅋ

1년에 몇 번 가진 않지만 언제나 비행기 탈땐 설레임~

부산도착........... 비행기에서 내리니 제일 먼저 눈에 띄는 부산일보...반갑군~ ㅎㅎ ....지금껏 제주도에서 공항갈때 자가용을 이용했는데 처음으로 제주공항까지 가는 버스를 타 보니 편하고 너무 좋았어요. 단, 아쉽다면 집이 나름 시외다 보니 늦은시각 제주도에 도착했을때 버스가 없다는 점.......하여간 돌아 오는 비행기 티켓은 최소 6시 안으로 끊어야겠어요.... 제주도는 요즘 제주시를 기점으로 도심 속 도로나 다름없어요..너무 복잡하고 차가 많이 막혀요...이젠 공항까지 갈때만이라도 제주버스 이용해 보아요....청정제주 말처럼~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