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에 쓰레기가 사라진 이유.....

2017. 5. 29. 07:08서울

반응형

스티커 한 장으로 인한 대단한 변화 놀랍다!

서울에서 강남과 동시에 제일 사람이 많이 몰린다는 번화가 홍대.. 볼 것도 많고 먹을 것도 많아 서울시민들 뿐만 아니라 관광객들도 일부러 찾는 코스가 되기도 합니다. 불가 얼마전까지 홍대 주변에는 각종 음료나 음식을 먹고 난 뒤 버린 쓰레기로 눈살을 찌뿌린 일이 많았지만 지금은 너무도 깔끔한 거리에 여기가 서울 번화가가 맞나? 할 정도로 놀라운 모습입니다. 그 이유를 보니 소소하지만 정말 임팩트한 스티커 때문이라는 생각을 지울 수 없었습니다.



홍대에 넘쳐 나던 쓰레기는 바로 이 스티커 한 장 때문.....



국내 관광객 뿐만 아니라 외국인 관광객들도 많이 찾는 서울 홍대의 거리는 이른 아침부터 늦은 밤까지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지는 서울 번화가입니다. 물론 많은 사람들이 다니기에 길거리엔 쓰레기를 자연스럽게 접하게 되었죠..



하지만 사람들이 많이 다니는 길거리 뿐만 아니라 버스정류소에서도 쓰레기는 보기 힘들 정도로 깔끔합니다.



음료를 마시고 난 뒤 자연스럽게 버리고 간 버스정류소 한 켠도 쓰레기를 찾아 볼 수 없었습니다.



물론 그렇게 된 것은 아마도 이 작은 스티커 한 장 때문이란 필자의 생각도 지울 수 없었습니다. 환경미화원의 모습을 사진으로 찍어 작은 스티커로 만든 모습도 리얼하고 쓰레기통 위치도 쉽게 알려 주어 함부러 쓰레기를 버리는 일이 많이 줄어 들게 되었네요..



환경미화원의 모습을 보면 절대 아무 곳에나 쓰레기를 버리는 일은 없을 듯요...



깔끔해진 홍대 버스정류소 부근....



소소한 아이디어에 거리도 깨끗하고 기분도 상쾌한 하루였어요.... 서울을 찾는 많은 관광객들도 아마 감동을 받았지 않았나하는 생각을 해 봅니다. 다른 지역도 이런 멋진 스티커를 활성화해서 깨끗한 거리를 만들었음 좋겠어요..... 이제 무더운 여름철이 되면 유명 해수욕장, 산등에 쓰레기로 몸살인데 이런 홍보 아주 유용하게 이용될 듯 합니다. ^^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