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걀찜한 뚝배기 깨끗하게 씻는 방법

2017. 4. 11. 07:04라이프

반응형

달걀찜을 했던 뚝배기 '이것' 하나면 깔끔하게 해결!


달걀찜 하나면 반찬이 없어도 밥 한 그릇 뚝딱 해치우게 됩니다. 평소 달걀을 좋아하는 우리부부는 일주일에 몇 번은 달걀찜을 해 먹을 정도랍니다. 하지만 달걀찜을 하고 난 뒤 뚝배기 곳곳에 붙은 달걀이 잘 지워지지 않아 애태우신적 없으신가요? 어떤 분들은 철수세미로 박박 문지르는 경우도 있다고 하고 어떤 분은 하루 정도 불린 후 닦는다는 분도 계신데 이젠 그럴 필요없습니다. 아무리 자주 달걀찜을 해 먹어도 뚝배기를 씻는데 힘 안들이고 수월하게 할 수 있으니까요..



맛있지만 뚝배기 세척때문에 꺼린 달걀찜 이제 맘 껏 해 드시길..식사 후, 설거지로 나 온 뚝배기입니다. 오늘은 다른 날 보다 조금 태웠네요..자주 해 먹는데 불조절 조금만 신경 안쓰면 이렇게 되네요...



누구나 씻기 힘들어 달걀찜을 꺼린다는 이유는 바로 이런 문제겠죠..하지만 이젠 수월하게 뚝배기를 깔끔하게 닦을 수 있어요... 다른 그릇을 설거지 할 동안 뚝배기에 물을 채워서 가스렌지위에 올려 주세요.



다른 설거지 할 동안 올리는 것이니 일부러 기다리진 않을거예요.. 가스렌지에 올려 두면 금방 끓으니까요..이렇게 물이 펄펄 끓으면 불을 끄시고....



페트병 뚜껑을 준비해 주세요.. 이제 페트병 뚜껑의 놀라운 효과를 체험할 시간입니다.



팔팔 물이 끓었던 뚝배기 안에 페트병 뚜껑을 싹싹 긁어 주세요.



평소 하루 정도 불렸다가 철수세미로 빡빡 문질렀던 조금 힘든 뚝배기 설거지와 달리 정말 수월하게 뚝배기 안의 달걀이 잘 긁혀 나옵니다. 물론 프라스틱 뚜껑이라 뚝배기에 상처가 나는 일은 없이 깔끔하게 달걀들이 묻어 나오지요.



페트병 뚜껑으로 뚝배기에 묻은 달걀을 수월하게 빨리 긁어 냈습니다. 이제 이 상태에서 설거지용 수세미로 샤샤삭 문질러 주기만 하면 깔끔하게 뚝배기가 닦인다는 사실...힘 안들이고 빨리 뚝배기를 씻을 수 있어 넘 좋아!



어떤가요.. 달걀찜으로 인해 그렇게 잘 지워지지 않던 달걀들이 깔끔하게 다 제거되었죠.. 이제 달걀찜한 뚝배기를 하루 종일 물에 담궈 놓는다던가 철수세미로 빡빡 문지르면서 힘쓰지 말고 간단하게 페트병 뚜껑으로 해결하세요... 아셨죠..^^*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