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중에 파는 냉면 먹는 나만의 방법

2017. 1. 6. 20:58라이프

반응형

초스피드로 냉면 완벽하게 만들어 먹는 법

음식점을 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공감할 밥 먹는 시간이 대중이 없습니다. 물론 시간을 정해 놓고 문을 꼭꼭 닫아 놓고 먹는 일 외엔 대부분 손님이 없는 시간대에 끼니를 해결하곤 합니다. 일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 곳이라면 교대로 식사를 하겠지만 우리처럼 부부가 운영하는 곳은 대중없이 먹게 되는게 식사시간이기도 하지요. 그런 이유에서 언제부터인지 확실히 모르겠지만 밥을 조금 빨리 먹는 습관과 식사를 차리는 시간도 나름 초스피드라는 사실...오늘은 시중에 파는 냉면으로 점심을 해결하면서 평소 냉면을 어떻게 조리해 먹는지 포스팅 해 봅니다. 재미롱~ ㅎㅎ



" 난...이렇게 냉면 삶아 먹어! "



시중에 파는 냉면은 1인 분씩 잘 포장되어 나와 편리합니다. 제일 먼저 냉면을 삶기 전에 할 일이 있는데요... 전 달걀을 먼저 삶아요.



달걀을 깨끗이 씻은 뒤 냉면 삶을 물에 달걀을 넣어 먼저 삶아 주세요.



냉면 물이 끓기 전......음....다시 말해서 달걀이 삶아질 동안..... 냉면을 손으로 가닥가닥 분리해 놓으세요.



요렇게...



이렇게 냉면을 가닥가닥 해 두면 냉면을 삶을때 엉겨 붙는 경우가 생기지 않을 뿐 더러 면이 잘 익습니다.



물이 팔팔 끓네요..... 이 상태에 면을 넣으면 되겠지만 달걀이 완숙이 되도록 약 2분 정도 더 끓여 주세요.



달걀이 삶아졌으면 끄집어 내고...



그 물에 면을 넣어 삶아 주면 됩니다.



메일냉면이라 파르르 끓고 약 20초 후 면을 건져내면 되요... 한마디로 면을 끓이는 시간은 약 90초.......



면이 다 삶아 졌으면 찬물에 한 번 헹궈 주고...



깨끗이 손으로 한 번 비벼 헹궈 주세요.



2 인 분의 양



1인 분씩 그릇에 담아 각종 채소와 양념을 넣은 후 삶은 달걀을 고명으로 올려 먹으면 시중에 파는 냉면 못지 않습니다.



한끼 식사로도 손색이 없는 시중에 파는 냉면 먹는 나만의 방법이었습니다. 어떤가요... 냉면 삶을때 순서만 잘 인지하면 빨리 삶고 고명으로 달걀도 올려 시중에 파는 냉면 못지 않게 먹을 수 있겠죠.. 물론 시간도 절약되는 효과까지......위에서 설명 드린대로 순서만 잘 기억하셨다가 한 번 따라해 보세요. ^^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