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충망 청소 간단히 하는 방법

2016. 10. 21. 18:14라이프

반응형

비 오는 날 방충망 청소를 하면 좋은 점은?

아침부터 제주도는 비가 내렸습니다. 이번 가을비는 3일 동안 계속 내린다고 하니 조금 기분이 다운되는 느낌도 듭니다. 그래도 비가 오면 오는대로 일을 마치고 집에 와도 주부의 일이 있습니다. 오늘은 비가 오니 방충망 청소 하는 날..... " 왜 하필 비가 오는 날 방충망 청소를 해? " 라고 하는 사람들이 있겠지만 방충망 청소를 비가 오는 날하면 좋은 점이 한 두가지가 아니기때문입니다.



비오는 날 왜 방충망 청소를 할까?


첫번째 이유는 방충망 사이에 붙은 각종 먼지를 쉽게 제거하면서 먼지가 집 안 가득 날리는 일이 없습니다.

 두번째는 신문지만 있으면 간단히 방충망 청소를 할 수 있습니다. 분무기, 걸레등 잡다한 것이 필요없이 간단히 청소를 할 수 있죠.



단, 비가 와도 바람이 불지 않고 내리는 날 청소를 해야 한다는 점



다행히 우리동네는 바람없이 비가 조용히 내렸습니다. 어둡기 전에 집에 오자마자 신문지를 먼저 꺼내 들었습니다.



빗물이 묻은 방충망에 신문지를 붙였습니다. 비가 오기 때문에 신문지는 잘 떨어지지도 않습니다. 이 상태에서 약 5분 정도 그대로 두면 됩니다.



5 분 후......... 젖은 신문지로 방충망 먼지를 가볍게 닦으면 청소 끝!



비가 오는 날 마다 청소를 해서 그런지 먼지가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뭐니뭐니 해도 청소를 자주하면 큰 일이 아니라는 사실 오늘 한 번 더 실감하면서~



청소가 끝난 젖은 신문지는 창틀에 묻은 먼지를 닦아 내면 베란다 방충망, 창틀 청소 끝



비 오는 날 신문지만 있으면 베란다 방충망, 창틀 청소 완벽하면서 쉽게 마칠 수 있어요.



여전히 비는 내리고 있지만 깨끗하게 청소된 방충망을 보니 기분이 산뜻~



비가 그치고 햇살이 가득한 날 베란다 창문을 열면 상쾌한 가을 바람이 베란다 방충망 사이로 솔솔 불어 들어 오겠죠... 사실 우리 주부님들 제일 하기 귀찮다고 생각되는 부분이 바로 방충망 청소가 아닐런지....이제 힘들게 청소 하지 마시고 비 오는 날 신문지로 간단히 청소해 보아요~ ^^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