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색된 은 '이것' 으로 간단히 해결!

2016. 8. 20. 19:36라이프

반응형

아무리 시꺼멓게 변한 은도 '이것' 으로 간단히 해결!

일찍 퇴근 날은 집 안 구석구석 청소를 하는 날입니다. 폭염때문에 힘이 든 하루였지만 그래도 주부의 할 일은 집에서도 어김없이 이어지죠..물론 남편은 저 보다 더 힘들게 일했기에 집에서 만큼은 아무것도 안 시키려고 합니다. 하지만 알아서 뭔가를 착착 찾아내서 해주니 그 또한 집 안 일이 힘들어도 웃으면서 하네요. 오늘은 변색된 은 세척하는 방법 포스팅입니다. 한 ..... 5년 전에 꼈던 은반지였는데 서랍 속에 시꺼먼 모습으로 있더군요.. 그냥 버리려니 나름대로 추억이 있는 반지라 세척하기로 했습니다.



[ 주부 9단이 알려주는 은 간단 세척법 ]


필요한 것은? 소금, 쿠킹호일



변색된 은과 현재 착용하고 다니는 장신구~



심각한 반지부터 손을 봐야할 것 같죠....



손가락에 끼우니 .....헐......시꺼먼 반지....ㅜㅜ



자....시꺼멓게 변색된 은 세척하는 방법 보실까요... 쿠킹호일에 변색된 은을 돌돌 말아 주세요.



되도록이면 심각한 것과 아닌 것 따로 구분하는 것이 좋아요.



냄비에 물을 넣고 소금을 2 스푼 정도 넣으세요.



그리고 쿠킹호일에 돌돌만 변색된 은을 냄비에 넣어 주세요.



가스렌지에 불을 켠 후.....약 10분 ~ 15분 정도 팔팔 끓여 주세요.



물이 끓으면서 소금기가 주변에 튀어 조금 더러워지지만 잘 닦이니 걱정하지 마시공...



닦을땐 젖은 행주로 한 번 닦으면 쉽게 닦여요.



약 10분 끓인 변색되었던 은을 키친타월로 깨끗이 닦아 주시면 됩니다.



은 목걸이도 깔끔해졌구요..



시꺼먼 반지도 원래 반짝반짝 은 색깔은 아니지만 나름 깔끔해졌습니다.



변색된 은 세척후 모습입니다. 일단, 변색된 은과 세척후 사진 아래 사진보면서 비교해 볼까요.



확연히 색이 차이가 나죠... 사실 반지는 잘 착용하지 않아 늘 방치하는 편이지만 추억이 가득한 은반지라 이번엔 세척해 잘 보관해 뒀어요. 그런데 왜 변색된 은반지를 세척할때 소금을 넣을까? 이유는 산화환원반응을 이용한 방법으로  반응성이 낮은 금속인 은과 반대로 반응성이 높은 알루미늄을 함께 가열하면 산화환원반응을 일으키는데요...여기에 소금물은 전자를 전달해 주는 전해질 역할을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참고로.... 치약으로 은을 닦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경우엔 연마제 성분으로 은이 깎일 수 있으니 그 방법은 좋지 않은 걸로~ ^^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