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벗겨지지 않는 햇마늘껍질 쉽게 벗기는 팁

2016. 6. 12. 08:44라이프

반응형

주부 9단이 알려주는 마늘껍질 쉽게 벗기는 방법

가게 뒷마당에서 무럭무럭 자란 햇마늘을 얼마전 수확했어요. 우리 텃밭은 아니지만 보는 것만으로 참 넉넉한 시골 전원생활 같다는 생각이 들어 좋네요. 햇마늘이라 싱싱하기도 하지만 생각보다 참 맵더라구요. 평소 마트에서 사 먹는 마늘과 조금 다른 느낌의 맛.... 역시 금방 수확해 먹는 것이 제일 몸에 좋은 것 같다는 생각을 해 보면서 오늘은 잘 벗겨지지 않는 햇마늘 껍질 쉽게 벗기는 방법 포스티입니다. 이 방법을 알아 두면 아마 요리할때 엄청 유리할 것 같아요.

 

 

[ 주부 9단이 알려주는 햇마늘껍질 쉽게 벗기는 법 ]

 

 

햇마늘을 벗기다 보면 이렇듯 껕만 벗겨지고 안쪽은 잘 벗겨지지 않습니다.

 

 

요렇게.... ㅠㅠ

 

 

하지만 이젠 아무리 잘 벗겨지지 않는 마늘껍질이라도 쉽게 벗길 수 있어요. 마늘 윗부분을 칼로 먼저 잘라 준 뒤 전자렌지에 30초 돌려 줍니다. 물론 그릇 위에 마늘을 놓구요.

 

 

전자렌지에 30초 돌린 마늘은 손으로 누르기만 해도 쏙~ 하고 빠집니다. 지금껏 힘들게 마늘껍질을 벗겼다면 이 방법 완전 강추~~~~ 요리하는데 즐거움이 가득할거예요.

 

 

마늘껍질 벗기는데 시간이 참 많이 걸리는데 전자렌지에 30초만 돌렸을 뿐이데 이 상태로 깔끔하게 껍질이 벗겨집니다.

 

 

여기서 잠깐!!!!

마늘껍질을 벗기기 위해 전자렌지에 돌릴때는 시간 정확히 지켜 주세요. 1분이 넘으면 요렇게 물러진다는 사실~

 

 

전자렌지에 30초 돌려 껍질을 깐 마늘

 

 

이렇게 잘 손질된 마늘은 각종 요리에 넣어서 먹으면 완전 굿! 생마늘이라 무침요리나 볶음요리등에 넣어 먹으면 되겠죠.

 

 

전 양념된 돼지고기에 넣어 같이 먹었어요.

 

 

햇마늘은 바로 수확을 해서 먹어도 되지만 오래도록 저장해서 먹으려면 이렇게 햇볕이 잘 드는 날 바싹 말려 보관해 먹으면 오래도록 실온에 두고 먹을 수 있습니다.

 

 

누구나 꿈꾸는 시골생활..... 텃밭이 함께라면 더 없이 여유로운 삶이 되겠죠.. 우리 텃밭은 아니지만 가게 뒷마당에 떡 하니 있어 시골풍경 지대로 감상하며 일하네요. 역시 자연은 우리에게 편안하고 안락한 마음을 안겨 주는 것 같습니다. 휴일 모두 여유롭게 보내 보아요~ ^^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