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약부도로 탄생한 뜻깊은 용초밥 - 초밥군커피씨

2016. 5. 14. 12:26맛집

반응형

'노쇼' 로 탄생한 잊지 못할 메뉴 용초밥


예약부도로 탄생한 용초밥


예약부도를 맞은 날 남편이 만든 잊지 못한 초밥입니다. 이 계기로 인해 다시는 음식점 뿐만 아니라 가게, 여행사, 숙박업등 예약부도로 인해 또 다른 제2, 제3 피해가 없었음하는 바람으로 용초밥을 런칭하게 되었습니다.


용초밥 런칭하는 날....미리 예약한 분부터 시작했습니다. 이른 아침시각인다가 용초밥 런칭날 비가 오는 와중에도 늦지 않고 참석해 주셔셔 정말 감동 받았습니다.



2인 분의 회


2인 분의 밥


요즘엔 SNS로 올리는 분들이 많아서 이렇듯 인증샷은 기본적으로 찍으십니다. 사실 첫날이라 예약하신 분들도 신기해하는 모습들이 역력했습니다. 저도 솔직히 좀 그랬으니까요...


참고로 말씀 들이자면 용초밥의 종류는 세 가지입니다. 뱃살로 만든 건 백룡, 등살로 만든 건 흑룡 그리고 두 가지로 먹고자 하면 쌍룡 이렇게 메뉴가 나뉩니다.


용초밥 (쌍룡)


쌍룡도 마찬가지로 먹기 좋게 회를 썰어 줍니다.


원래 1인 분의 양도 다른 초밥집과 달리 상당히 도톰하고 양도 푸짐합니다. 물론 새벽에 일어나 직접 A급 광어를 골라 오기때문에 신선도는 단연 최고입니다. 이른 새벽에 수산에 갔다 하더라도 A급 광어가 없으면 그날은 장사를 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남편의 요리에 대한 고집입니다. 제주도에서 이런 마음으로 장사하니 주변 사람들이 그러더군요.. 왜 그렇게 좋은 것 (A급)으로 회초밥을 하냐고... 솔직히 우린 그 말자체도 이해하기 쉽지 않았지요. 하여간 오픈할때부터 지금도 아니 계속적으로 우린 A급만 사용할겁니다.


용초밥 (흑룡)


흑룡 또한 먹기 좋은 크기로 회를 썰어 줍니다.


그럼 초밥집인데 회따로 밥따로 어떻게 먹어야 하나? 궁금해 하는 분들을 위해 먹는 법 간단히 포스팅합니다.


1회용 비닐백을 사용하면서 먹기 좋은 양으로 손님이 셀프식으로 초밥을 만들어 먹습니다. 회를 좋아하는 분들은 회 위주로도 술 한 잔 할 수 있고 회초밥을 즐기는 분들은 재미나게 셀프식으로 직접 만들어서 초밥을 먹으면 됩니다. 가족 단위의 손님들이 관심을 더 가지고 재밌어 하더군요.


커다란 비쥬얼에 신선하고 쫄깃한 식감, 셀프라는 독특한 컨셉 그리고 착한 가격.... 물론 용초밥의 탄생의 의미를 알게 되면 더 뜻 깊게 드실것 같습니다.


아무 연고없는 제주에서의 생활은 솔직히 모험 그자체였습니다. 하지만 우리부부는 서로를 의지하며 하루 24시간이 모자랄 정도로 열심히 제주생활을 했습니다. 물론 제주도에 정착하면서 너무도 많은 분들이 관심이 가져 주셨습니다. 열심히 산다는건 어딜가나 다 마찬가지겠지만 섬이라는 특성상 제주도의 삶은 녹록지 않다는 것도 이번 기회를 빌어 제주도에 정착을 하고자하는 분들에게 남깁니다. 조금은 슬픈 초밥의 탄생기로 시작하지만 훗날 많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인생맛집으로 남고 싶습니다. 열심히 우리부부를 응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 번 더 감사 말씀 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