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맛집,해운대 장어구이] 해운대 조개구이

2014. 11. 12. 01:03맛집

반응형

해운대 맛집 해운대조개구이

오랜만에 장어구이집을 갔습니다. 그러고 보니 장어구이집에 간 지 몇 년은 된 듯 싶네요.. 일이 바쁘다는 핑계로 일부러 장어구이집을 찾아 가는게 쉽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일까 오랜만에 장어구이를 먹으니 이내 옛날 추억도 새록새록 떠 오르면서 정말 오랫동안 남편과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며 뜻 깊은 시간을 보낸 듯 싶네요.  예전에 장어구이집 하면 청사포만 떠 올렸는데 요즘엔 해운대에서도 많이 생겼습니다. 물론 더 넓어진 실내에 주차공간도 넉넉해 장어구이를 먹기 위해 차를 가지고 가도 부담이 없어서 좋더군요.

 

제가 간 장어구이집은 바로 해운대 조개구이집입니다. 간판 이름이 조개구이집이라 혹시 조개만 파는 곳는 곳이 아닌가하는 생각을 하시겠지만 이곳에서도 싱싱한 활장어를 구이로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조개구이와 장어구이를 드시려면 2명 기준으로 '소' 자를 드시면 됩니다. 푸짐한 양에 배가 부를 정도로 양이 많이 나오거든요.. 여느 조개구이집과 마찬가지로 이곳도 '소'자 기준이 35.000원입니다. 단, 장어구이는 '소'자가 40,000원입니다. 인원수에 따라 추가 주문이 가능하니 미리 주문할때 인원수를 말씀하면 오히려 싸게 많이 드실 수 있어요. 참고하셈..

 

영업시간이 오후 늦게 시작하다 보니 오히려 늦은 밤인데도 이곳은 초저녁 분위기입니다. 아마 관광지다 보니 늦은 밤에도 손님들이 많이 오시는 것 같더군요.

 

장어구이를 시켰더니 이내 상차림이 나왔습니다. 방울토마토와 옥수수콘 그리고 오이와 당근.. 메추리알까징..

 

그리고 다른 장어구이집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생강채도 나왔습니다. 생강채는 간장소스에 장어를 찍어서 같이 먹으면 된다고 합니다. 보통은 양념장에 찍어서 먹는데 이렇게 따로 간장소스에 생강채를 챙겨 주니 좋더군요. 생강채는 장어 특유의 누린내를 없애주는 역할을 하기때문에 완전 환상의 음식궁합입니다.

 

 

그외 파김치와 열무김치가 반찬으로 나왔습니다.

 

쌈은 상추가 아닌 깻잎과 방아잎이 나왔습니다. 향이 진해 같이 쌈을 해서 먹으면 완전 꿀맛..

 

그럼 부산사람이 알려주는 부산에서 장어구이 맛있게 먹는 법 알려 드릴께요..타지역에서 오신 분들은 참고하면 장어구이 더 맛나게 드실 수 있을겁니다.

 

제일 중요한 것은 주재료인 장어가 싱싱한 상태여야 한다는 점을 주요점으로 해서....

 

 

 

싱싱함이 그대로 느껴지는 장어를 보니 군침이 샤르르... 오랜만에 장어구이를 먹어서인지 구워서 입에 넣으니 그냥 막 넘어 가 버려 아쉬움까지 느끼게 하더군요. 아마도 장어구이가 맛있는건 남편과 오붓한 데이트를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서 더 맛난게 느껴지지 않았나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늦은 가을.... 추억을 곱씹으며 먹는 장어구이의 맛은 그야 말로 환상적이었습니다. 그래서일까요... 평소 맘 속에 차곡차곡 쌓아 두었던 마음을 다 털어 놓는 날이기도 해 너무 좋았던 날이었습니다. 가끔은 술을 못해도 이렇게 한 잔씩 하며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는 것도 좋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제가 워낙 술을 못하니 솔직히 같이 술을 마시는 일은 거의 없었거든요...

 

야들야들한 장어구이를 먹으며 한 해 동안 쌓아 두었던 감정들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진 것 같아 뜻깊은 하루였습니다.

 

마파람에 게 눈 감추 듯 장어구이를 다 먹을 즈음 밥 대신으로 해물라면을 시켜서 먹었어요. 우왕...해물라면이 이렇게 푸짐할 수가 있을까하며 보자마자 놀랐답니다.

 

맛있는 장어구이도 먹고 오붓하게 데이트도 즐겨 더 없이 좋았던 날이었습니다. 대부분 사람들이 그렇듯 먹고 살기 바빠서 여유롭게 외식이 힘들다는 분들이 많은데 때론 이렇게 시간을 쪼개어서라도 맛난 것을 먹으며 가족과 오붓한 시간을 보내는 것도 정말 유익하다라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됩니다. 평소 묵었던 감정도 다 털어 버릴 수 있어 무엇보다도 가족간의 애정이 더 돈독해지지 않을까요.. 벌써 연말이 다가 옵니다. 더 늦기전에 맛있는 요리를 먹으며 가족간의 사랑 확인해 보는 시간 가져 보시는건 어떠실지.....요....

 

[해운대조개구이]

주소-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우동 693-4 (1층)

주차- 주차가능(발리주차장)

전화번호- 742-6692

 

위드블로그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