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 족발순대 '유가명가 즉석찰순대& 왕족발' [해운대 장산역 맛집]

2014. 7. 8. 01:59맛집

반응형

해운대 족발&순대 맛집 '유가 명가' [해운대 장산역 맛집]

해운대에 유가명가가 생겼다고 해 기대를 안고 찾아 갔습니다. '유가명가' 는 대구에서 수제로 만든 명품 족발과 순대로 떠들썩하게 유명했던 곳이거든요. 요즘 사람들 먹는 것을 즐기는 분위기다 보니 정말 입이 까다롭습니다. 그렇다 보니 수제라는 말을 들으면 한번쯤 먹으러 가봐야겠다는 생각을 하는게 보편적인 현상이 되었습니다. 그럼 대구에서 수제 족발과 순대로 유명한 '유가명가' 해운대 어디에 생겼는지 궁금하시죠.. 그럼 자세한 위치는 지도 남길테니 참고 하세요.

주소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세실로 30, 102호
매장전화 - 051-702-5577

 

해운대 신도시 아파트 촌에 위치해 있어 유동인구가 많다보니 포장을 해가시는 분들이 정말 많더군요. 주말 오후 지인들이 집에 방문한다고 해 일부러 조금 서둘러 나왔더니 제 앞에 포장해 가시는 분만 3분...거기다 배달까지 있더군요. 역시 수제로 만든 족발과 순대라는 잇점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찾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순대 포장시 상추, 양파장, 쌈장, 마늘, 고추등이 들어 있는 쌈추가가 단돈 1,000원... 가격이 저렴하네요. 물론 양념은 일부러 챙겨 주시지만 혹시나 모자랄 것 같으면 이렇게 추가로 신청도 되니 참고 하시길요..

 

헉!!!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이거 이거... 너무 좋은데요.. 근데 맛있게 먹고 이 글을 올릴 시점엔 아마도 이벤트가 끝날 것 같습니다. 조금 더 일찍 갔더라면 많은 사람들에게 즐거운 이벤트 행사를 알려 드리는데 아쉽네요..

 

메뉴판을 보니 가격대도 그렇게 비싸지 않습니다. 수제라고 해서 혹시나 많이 비싸지 않을까하는 생각을 했는데 그런 생각은 접어도 될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도 직접 포장을 하러 오면 특대, 대는 5,000원 중, 소는 3,000원이나 할인이 되니 알뜰하신 분들이라면 포장을 하러 오시는게 더 나을 것 같네요. 그러고 보니 제 앞에서 포장하러 오신 분들이 꽤 되더니 그런 이유가 있었네요.

 

미리 포장하러 갈거라고 예약전화를 하면 기다리지 않아서 좋고 가격도 할인을 받을 수 있어서 괜찮을 것 같습니다. 뭐..전화 하는 것도 귀찮다면 그냥 시켜 드셔도 되구요..ㅎ

 

족발 가격은 사진을 참고 하시면 더 기억하기 쉬울 것 같아 사진으로 담아 왔습니다. 메뉴판을 보며 족발의 종류도 다양하다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평소엔 늘 왕족발 위주였거든요..다음엔 불족발 도전해 봐야겠어요.

분노2

가게는 아담하니 포장, 배달전문점입니다. 혹시 가격대가 싸서 직접 가서 먹어야지 하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손님들에게 일일이 대구에서 유명했던 수제 족발이라는 말과 유명한 백화점에 납품할 정도로 인정을 받은 맛이라며 설명을 해 주십니다. 그래서일까 더욱더 믿을만한 족발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백화점이나 마트...  식품납품을 하는 분들이라면 다 아실거예요..정말 까다롭다는거...

 

주방 안은 정말 바쁘게 움직이는 것 같았어요. 아마도 포장, 배달이 많아서 그럴 수도 있구요.. 직접 족발을 만들다 보니 더 그런 것 같았습니다.

 

구수한 대구 말투가 조금은 친근감이 들기도 합니다. 친정엄마 고향이 바로 대구거든요..ㅋㅋ 직접적으로 말은 안 했지만 속으론 '사장님 반가워요.. ' 라고 외치고 있었다능....

 

유가명가유가 명가 즉석찰순대&왕족발

잠시 포장을 예약하고 기다리는 동안 밖에서 구경하며 사진 한 컷 찍었어요. 아파트가 바로 건너편에 위치해 이곳 분들이 단골손님으로 많이 오겠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더군요.. 우리집 주위에도 이런 곳이 있음 좋으련만....수제로 만든 족발 & 순대....

 

유가명가 해운대점유가 명가 즉석찰순대 & 왕족발

가게 앞에 붙어 있는 포스터가 눈길을 끄네요.. 아무리 장사가 어렵다지만 다 길이 있다는 내용... 네 맞습니다. 늘 초심을 잃지 않고 열심히 한다면 누구나 다 성공하리란 것을.... 음...좋아...아주 좋아!

 

유가명가유가 명가 즉석찰순대 & 왕족발

사장님의 말씀대로 색소 전혀 사용하지 않고 족발 매일 두번 삶든다고 하더니 홍보용 스티커에도 그런 내용을 자세히 적어 놓고 홍보하고 있더군요. 족발이나 닭이나 색소 넣은 곳 은근히 많은데 한약재로만 색깔을 캐러멀처럼 맛깔스럽게 냈다는건 정말 많은 한약재가 들어 갔구나하고 바로 인지 할 수 있겠더군요.

 

유가명가 해운대점유가 명가 즉석찰순대 & 왕족발

포장이 다 됐다는 사장님... 그 말에 밖에서 서성이다 들어가 보니 완전 깔끔하게 들고 가기 쉽게 포장을 너무도 잘 해 놓으셨더군요..

 

유가명가유가 명가 즉석찰순대 & 왕족발

상추랑 부추무침이 포장가방에 바로 보이는데 그것만 봐도 만족하겠더군요.. 전 개인적으로 음식이 맛이 있고 없고간에 청결한 것이 제일 좋더군요.

 

유가명가유가 명가 즉석찰순대 & 왕족발

오후에 손님이 방문한다고 하니 빨리 서둘러 가야겠다는 생각에 포장 되자마자 얼른 나왔습니다. 물론 사장님께 잘 먹겠다는 인사도 잊지 않공...

 

집에 도착 후 포장된 부추와 족발, 순대를 풀어 보니 이거 완전 대박입니다. 어찌나 맛있게 보이는지... 주변에 있던 사람들 다 놀라는 눈치...

 

수제로 만든 족발치고는 너무 색깔이 좋습니다. 도대체 한약재를 얼마나 넣은거양...... 음....돼지 특유의 냄새도 전혀 나지 않고 완전 맛있는 냄새만 솔솔~~

 

유가명가 해운대 점유가 명가 즉석찰순대 & 왕족발

족발을 자주 먹지만 대부분 윗부분만 살코기가 있고 아랫부분엔 뼈가 자리를 잡고 있는데 이곳은 달랐습니다. 세상에 만상에 아랫부분에도 살코기가 똭!! 혹시 술안주가 모자라면 어떡하지 고민했는데 그런 걱정은 안해도 될 것 같았어요. 양이 생각보다 넘 많았거든요.. 거기다 순대의 양까지 많더라구요..

 

유가명가유가 명가 즉석찰순대 & 왕족발

마파람에 게 눈 감추 듯 젓가락이 샤샤샥 모두 족발에 갑니다. 저도 한 입 먹어 보니 열심히 젓가락을 안 움직일 수 없더군요. 어찌나 고기가 야들야들 입에 살살 녹는지... 그래서 수제..수제 하나보다라는 말이 입에서 절로 나오더군요..

 

순대유가 명가 즉석찰순대 & 왕족발

그럼 족발 말고 순대의 맛은 어떨까.... 역쉬~~~~ 찰순대라 그런지 쫀득쫀득한 맛이 정말 괜찮더라구요.. 전 평소에 순대 안 좋아하는데 너무 맛있어서 평소 먹던 것 한 3배는 먹었던 것 같습니다.

 

유가명가유가 명가 즉석찰순대 & 왕족발

족발유가 명가 즉석찰순대 & 왕족발

거기다 갓 무쳐 온 부추와 함께 먹으니 금상첨화...음식이 그냥 술을 부르더군요..ㅋㅋ

 

유가 명가유가 명가 즉석찰순대 & 왕족발

유가명가유가 명가 즉석찰순대 & 왕족발

예전에 족발을 배달 시켰다가 이건 도저히 아니라는 생각에 그 이후론 되도록이면 직접 가게에 가서 먹는 편인데 이 집은 포장이나 배달을 시켜도 만족할 정도로 맛이 좋았습니다. 아무래도 매일 두 차례 족발을 삶으면서 한약재를 팍팍 많이 넣어 만든 소스때문이 아닐까하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물론 정성이 최고이겠지만.... 대구에서 소문이 자자했던 그 '유가 명가 즉석찰순대 & 왕족발' 을 직접 먹어보니 일부러 대구에 갈 필요는 이제 없겠더군요. 부산에 상륙한 '유가 명가' 이제 대구 못지 않은 명성을 부산에서도 이어 나가지 않을까하는 기대를 해 봅니다.

위드블로그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