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의 명소 남포동 만물의 거리 주변 최고의 추천 맛집.

2012. 2. 15. 02:07맛집

반응형

부산 남포동의 추천 맛집

예나 지금이나 남포동에 볼일을 보러 가면 꼭 이곳에서 밥을 먹곤합니다.20대부터 지금까지 같던 곳이니까 무려 20년이 훨씬 넘은 것 같네요.세월은 많이 흘렀지만 맛은 변함이 없기에 제가 이곳을 단골집으로 찾는 이유인지도 모르겠네요.평일인데도 자리가 없을 만큼 사람들이 많은 걸 보니 맛집은 맛집이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제가 이곳에 오면 먹은 음식은 바로 순두부입니다.
20년전에는 남포동에 순두부집 하면 이곳을 말할 만큼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진 곳입니다.
물론 순두부외에도 된장찌개와 낙지볶음도 유명하지요.

순두부는 1인분 단위로 나오기때문에 혼자가서 먹어도 부담없이 먹을 수 있어 좋답니다.


제가 시킨 오늘의 음식은 바로 순두부와 된장찌개입니다.


해물이 들어가 있어 국물맛이 시원한 된장찌개라 담백한걸 좋아하는 분들에겐 딱이지요.

세월의 흔적을 엿 볼 수 있는 뚝배기 받침대를 보니 옛날 생각이 많이 나네요..ㅎ


짜잔... 순두부 납시요!
펄펄 끓는 순두부를 보자마자 군침이 .....
아참..메인요리를 소개했으니 간단히 같이 나오는 반찬도 소개할께요.


매콤한 순두부와 환상적인 궁합을 자랑하는 미역을 넣은 새콤달콤한 물김치..


어묵무침..


그리고 바로 바로 무쳐 나온 김치..
위 세가지 반찬은 20년전과 변함이 없이 나오는 반찬이지요.
아무리 배추가 비싸도 김치는 빠짐이 없고 추가로 시켜도 아무 말없이 준답니다.


김치는 쭈~욱 찢어 먹어야 제 맛!
보통 가위를 달라는 분들도 계신데 쭈~~욱 찢어 먹으면 더 맛있다는 사실....
자...이제 오늘의 주요리 순두부 한번 더 보시죠.


얼큰하고 매콤한 순두부는 완전 밥도둑이 따로 없을 정도로 맛있답니다.
보기만 해도 막 입에서 침이 고이지 않나요...
1인분으로 나오는 양 치고는 꽤 많은것 같더군요.
그래서 어쩔땐 밥 한공기 더 추가로 시켜 먹을때도 있답니다.

몽글몽글 부드러워 입에 넣으면 사르르 녹아 버리는 그릇 가득한 순두부..
20년이 넘는 세월이 흘렀어도 맛은 예나 지금이나 똑 같아 남포동에 간다고
하면 순
두부부터 생각날 정도랍니다.
어때요.. 보기만 해도 밥에 막 비벼 드시고 싶죠..ㅎ
여러분도 부산 제1의 번화가 남포동에 갈 일이 있으면 꼭 한번 들러 보세요.
가격도 저렴하고 맛도 있어 한번 드시면 또 가고 싶을 정도일겁니다.
이곳이 바로 20년 넘게 다닌 나만의 추천 맛집입니다.

 


가게이름- 돌고래순두부집.(남포동 먹자골목 부근)
가격(4월 오름)  - 순두부 4,000원 된장찌개 4,000원 
전통- 한자리에서 30년 넘게 식당운영.
저는 건강한 리뷰문화를 만들기 위한 그린리뷰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